얼마전에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정리하다가 오래전에 찍어두었던 사진을 발견해서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사진 찍은 날짜를 알아보니까 2012년 4월입니다 ㅎㅎ


그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외장하드의 용량이 조금 부족한 듯해서 과감하게 1TB의 외장하드를 하나 구매했었는데요. LG IceCream XD5 외장하드를 선택했었답니다. 



사실 엘지 전자제품은 집에 있는 TV,냉장고를 제외하고는 이때가 처음이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시간으로 따져보면 벌써 이 외장하드를 구매해서 쓴지가 어느 덧 2년이 다되어가고 있다는~ 


요즘 이 제품의 가격을 알아보니..그때와 크게 달라지진 않은거 같아요..(어느 쇼핑몰에 가보니 1TB가 13만원대 정도 인듯)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1


바로 이 제품입니다..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잘은 모르지만 슈퍼스피드 하드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듯합니다..


쇼핑몰에서 이런 제품들을 구매하게 되면 꼭 저런 웹하드 쿠폰이 따라오죠? 되도록이면 이런 식으로 제공되는 무료쿠폰들은 안쓰시는 걸 권장합니다~ 관련글☞ 무료 다운로드권의 부작용과 해결방법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2


엘지 아이스크림 외장하드를 개봉해보니 내부에 또 이상한 쿠폰이 하나 보였는데..이건 외장하드에 문제가 생겼을때 복구를 해준다는 어느 업체의 광고더라구요..


복구비율의 50%를 할인해준다고 하던데..거의 2년가까이 써온 지금까지 한번도 문제가 생긴적이 없어서 별로 쓸일이 없을 것 같네요 ㅎㅎ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3


상품 케이스 뒷편에 있는 특징과 규격..그리고 구성물 내용들입니다. 


요즘 판매중인 외장하드들도 그렇겠지만 엘지 아이스크림 XD5는 기본적으로 백업 프로그램이 내장되어있다고 합니다.. USB 3.0을 사용했을 경우 데이터 전송률은 5기가나 된다고 하네요~ 


지금도 그렇고 예전에도 그랬지만 외장하드가 USB전원만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에 놀랄때가 참 많다는...어떤 구닥다리 제품의 경우 전원어댑터가 따로 달려있기도 했죠. 


LG IceCream XD5 외장하드는 윈도우 OS는 물론 맥OS까지 지원합니다.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4


이건 보증서와 퀵가이드..뭐 그다지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USB케이블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까요..옆에 있는 시커먼 물건은 외장하드를 넣어두는 파우치. 무료 A/S 보증기간이 2년이라고 하던데...2년이후에 고장나는건 아닐까요? 설마...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5


외장하드와 함께 같이 주문했던...샌디스크 8기가 SD카드에요~ 아마 블랙박스용으로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 1년이상 썼는데..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6


그리고 이건 외장하드 케이스인데요..주문할때 혹시 몰라서 하나 주문했는데..2개가 왔더라구요 ㅎㅎ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7


눈으로 보기만 하면 쓸만해보이긴 하는데 이거 사실..상당히 불편하고 고무냄새도 많이 나더라구요~ 


특히나 지퍼부분을 잠궜음에도 제대로 안채워진거 처럼 풀러버리는 황당한 일이 자주 발생..그래서 안쓰고 방치해뒀죠. 개인적으로 정말 비추천!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8


LG IceCream XD5 외장하드의 본체와 USB 3.0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의 전송속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USB3.0 단자가 컴퓨터에 있어야 해요~ 없다면 그냥 일반 USB속도와 동일하거든요~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9


엘지 외장하드 아이스크림 XD5의 옆모습입니다...USB3.0 슈퍼스피드라는 문구가 보이네요..USB3.0단자에 제대로 연결만 되면 속도가 엄청나다는 거겠죠^^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10


저희집 노트북에는 아쉽게도 USB 3.0단자가 아닌 일반 USB단자라서 그냥 평범하게 사용했었죠^^ 


얼마전에 새로산 올인원PC는 어떤 단자인지 아직 확인은 안해봤네요...기존의 USB2.0보다 속도가 무려 10배나 빠르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LG IceCream XD5 외장하드(1TB) 개봉기11


이 제품이 '아이스크림'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모르지만 색상은 화이트,핑크 색상이 정말 굿 초이스였던 것 같아요^^ 


위 사진에 보다시피..아주 깔끔하고 귀여워보이니까요(여자분들은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시겠죠?) 전원이 연결되면 USB 케이블 단자 옆에 저렇게 불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된다고 하네요~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갤럭시 노트보다 작습니다.)


1년이상 LG IceCream XD5 외장하드를 써왔지만.. 1TB라는 용량..정말 무지막지하게 크다는 걸 느낍니다..영화와 사진을 그렇게 많이 넣었는데도 여전히 공간이 3분의 1이상은 남아있더라구요. 


엘지 외장하드 구매하실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