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아이폰이 ios7이라는 완전 새로워진 모습으로 바뀌면서 기존에는 없던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알림센터와 제어센터도 그 기능들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런 부분도 나름 잘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고 쓸모가 있어요.
알림센터는 주식,캘린더 날짜 등의 알림정보를 아이폰의 윗부분을 슬라이드식으로 터치해서 내려주면 보이게 되는 기능이구요.
제어센터는 비행기모드,와이파이,블루투스,방해금지 모드,세로 화면방향 고정,볼륨 조정 등을 할 수 있는 부분인데..아이폰의 아랫부분을 슬라이드식으로 터치해서 올려주면 보입니다.
그러다보니 일부러 아이폰 설정부분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어진 장점이 크죠.
먼저 아이폰 ios7의 알림센터와 제어센터가 어느 부분에 있는지 정확히 알아볼까요?
위 사진은 아이폰5의 잠금화면입니다. 상단을 보면 가운데 작은 막대모양이 보이는데요. 이게 바로 '알림센터'부분입니다. 여기를 터치 슬라이드해주면 알림센터 메뉴들이 보여지게 되는거죠.
그리고 잠금화면 하단부에도 똑같이 생긴 작은 막대가 보이는데..이건 '제어센터'부분이죠.
그런데 아이폰 ios7의 초기설정에는 잠금화면에서도 이렇게 알림센터,제어센터를 작동시킬 수 있게되어있는데..뭔가 좀 이상하죠..잠금상태라는 말은 아무것도 못하게 잠궈놓는다는 말인데 말이죠 ㅎㅎ
이런 부분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모양입니다. 아무튼 이런 부분도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면 알림센터,제어센터가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개인적으로 알림센터는 있어도 없어도 상관없어보이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제어센터는 편의기능만 모아놓았기때문에 기존에 무조건 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했던 버전에 비하면 정말 좋아진 셈이죠^^ 그래서 제어센터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ios7의 알림센터,제어센터 설정을 바꿔주려면 '설정'메뉴로 들어가세요~ 밑부분에 방해금지 모드 바로 위에 센터 2개가 사이좋게 보이네요^^
아이폰 ios7 알림센터,제어센터 설정하는 방법
위 캡쳐화면이 알림센터,제어센터를 설정하는 부분이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림센터의 경우는 잠금화면에서의 접근 여부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이나 앱실행화면에서는 무조건 알림센터가 실행이 됩니다. 그 반면에 제어센터의 경우를 보면 잠금화면,앱실행화면에서의 접근 여부를 컨트롤 할 수 있죠.
그리고 홈화면에서는 무조건 실행이 되더라구요.. 종합해보면 아이폰 ios7의 알림센터,제어센터는 잠금화면에서는 둘다 제외시킬 수 있지만..홈화면에서는 제외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에요~
아이폰 ios7 설정에서 알림센터,제어센터 실행을 모두 꺼두니까 잠금화면의 상,하단에 있던 작은 막대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상태에서 아이폰의 홈화면과 앱실행화면에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아래 글과 사진들을 자세히 봐주세요^^
먼저.. 아이폰 ios7 홈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터치 슬라이드해서 내려주면 알림센터가 나타나구요..
마찬가지로 터치 슬라이드해서 올려줘도 제어센터가 실행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아이폰 ios7 홈화면에서는 잠금화면에서 보이던 작은 막대가 원래 보이지 않습니다. 막대의 유무와 관련없이 무조건 실행이 되는 거죠.
이번에는 아이폰 ios7 앱실행 모드에서도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예를 들기 위해서 트위터 앱을 실행시킨 다음에 터치 슬라이드로 위에서 아래도 내려주면..알림센터가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밑에서 위로 올려주려고 하면..제어센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왜 저렇게 알림센터,제어센터 설정의 변경기능도 다르게 구분해둔건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기능을 홈화면이나 앱실행화면에서 둘다 완전히 꺼주는 기능은 없네요. 그래도 잠금화면에서는 완전히 꺼둘 수 있어서 괜찮은듯..
아이폰 ios7 알림센터,제어센터를 개인적으로 변경 설정하실 분들은 이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