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랜만에 구글 크롬관련 팁을 써보는군요^^ 


따지고 보면 '팁'이라는 것이 나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누군가가 쉽게 설명한 내용들인데..구글 크롬이든 ms 익스플로러든지..그 브라우져의 설정을 하나하나 꼼꼼히 다 아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너무 쉬운 내용이라도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는 점~ 유념하셨으면 좋겠네요^^(한번은..이런 것도 팁이냐고 욕하는 댓글에 충격 ㅠㅠ)



아무튼 이번에 설명하고자 하는 구글 크롬 관련 포스팅은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입니다. 


구글 크롬이니까 구글의 검색엔진만 당연히 사용할 수 있겠구나 할 수도 있지만..기본적으로 네이버,다음,네이트 등의 검색엔진을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검색엔진도 마찬가지구요.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1


구글 크롬을 실행시켜주면 위와 같은 검색창 화면이 가운데 나타납니다..물론 여기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2


검색엔진 기능은 구글 크롬의 '설정'부분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은 구글 크롬의 오른쪽 상단끝 아이콘을 눌러보면 쉽게 찾을 수가 있어요~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3


설정화면이 나타난 다음..쭈욱~ 내려보면 '검색'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여기서 검색엔진의 변경 설정을 할 수 있죠. 보시는 것처럼..아주 친절하게 '검색주소창에서 검색할때 사용할 검색엔진을 설정합니다'라고 되어있네요^^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4


검색엔진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보면...기본 검색 설정에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가 보입니다. 


이중에서 아무거나 맘에 드는 녀석으로 골라잡을 수도 있구요.. 밑에 보이는 기타 검색엔진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5


만약에 여기서 '네이버'를 기본 검색엔진으로 변경 설정하려면 검색엔진 관리 버튼 바로 옆에 있는 드롭다운 버튼으로 선택해주거나.. 


위와 같이 '기본으로 설정'버튼이 보여지면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6


네이버를 구글 크롬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하게되면 기존에 화면에서 보여지던 커다란 구글 검색엔진이 그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그러면 검색은 어디서 해야할까요? 당연히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면 되죠^^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7


실제로 구글 크롬 상단 검색창에 '로렌과오뚜막'을 넣고 검색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엔진' 변경 설정하기8


구글 크롬에서 '로렌과오뚜막'을 검색하자마자 바로 네이버의 결과검과가 위와 같이 나타나는 군요^^ 


구글 크롬의 검색엔진을 네이버로 기본설정하면 이런식으로 된다는 의미입니다..'다음'이나 '네이트'로 변경해줘도 마찬가지로 그 검색사이트 페이지로 연결이 되면서 화면에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되는거죠.


사실 구글 크롬에서 검색엔진과 연결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크게 의미는 없지만(시작페이지를 '네이버'나 '다음' 등으로 설정할 경우) 이런 방법도 일종의 편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게 더 편하다" 라고 생각하면 이 방법으로 검색을 하면 되요~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평소에 자신이 즐겨쓰는 포털사이트 대문으로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를 설정해두는 편이 웹서핑을 즐기기엔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