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언제 어디서라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만 있으면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거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수시로 메일함을 확인하는 편이에요.
아이폰3gs를 사용하던 시절부터 계속 그렇게 네이버 메일을 연결해서 사용해왔는데 아직도 이런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사실 아이폰으로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만하면 메일이든 쪽지든 뭐든 다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ㅎㅎ
하지만 아이폰 메일 설정에서 기본적으로 네이버 메일과 연결되도록 해두면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따로 로그인없이 메일함을 들락거릴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네이버 메일을 아이폰상에서 연결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위 캡쳐화면은 네이버 메일의 일부분입니다.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고..네이버 메일의 좌측에 보이는 기능들 중에 하단부에 있는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설정메뉴들이 상단에 나타나는데...그 중에서 POP3/IMAP 설정이 보입니다.
클릭해보면 POP3와 IMAP로 나눠져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여기서 IMAP/SMAP설정을 선택하고 '사용함'에 꼭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가장 중요함!)
그리고 그 아래쪽을 보면 스마트폰 메일 애플리케이션 계정 설정이 보입니다. 참고해서 IMAP,SMTP서버명을 각각 넣어주면 되는데..아이폰에서 실제로 해보면 서버명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설정을 끝냈다면 이번에는 아이폰 설정에서 메일을 등록해야겠죠? 아이폰의 설정화면에서 'Mail,연락처,캘린더'를 터치하면 제일 윗쪽에 계정 추가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아이폰 메일 설정(네이버 메일 연결하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메일 계정을 구글,야후,아웃룩 등을 적용할 수 있지만 그외 다른 메일이라면 '기타'로 들어가서 등록(mail 계정 추가)하면 됩니다.
새로운 계정에 자신의 이름과 네이버 이메일주소,암호를 넣어주고 다음으로 넘어가면..mail,메모..이렇게 두가지 기능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mail은 당연히 연결을 해야겠지만 메모의 경우는 해도 안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아이폰 기본 어플중에 '메모'라는 것이 있는데 위와 같이 메일과 연결설정을 해두면 아이폰에서 쓰는 메모까지도 이메일로 저장이 됩니다..유용하기도 하겠지만 불필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아이폰에서 네이버 메일 연결설정을 모두 마무리 되었다면 해당 계정으로 들어가서 확인은 해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IMAP 계정정보와 받는 메일서버, 보내는 메일 서버의 이름까지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따로 입력한건 아니라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만약 안된다면 서버명을 여기서 직접 입력해줘야겠죠.
마지막으로 메일 계정과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려면 아이폰의 기본어플중 'mail'을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은 메일상자가 나타나는데..이게 바로 네이버 메일이에요^^ 받은 편지함이 보이고..내가 만들어 두었던 메일폴더들이 보이면 성공!
그러나 저러나..매일같이 쌓여가는 스팸메일과 가입한 사이트에서 날아오는 각종 홍보메일들이 정말 짜증 ㅠㅠ
사용하는 이메일이 네이버 메일이 아니더라도 연결방법은 거의 차이가 없으니까,아이폰으로 메일 설정을 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