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스파에 자주 가거나..여름철 물놀이를 계획중이라면 '방수'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필수적으로 찾게됩니다. 

저도 작년 여름 휴가를 떠나기전에 아이폰 전용 방수케이스를 구매했었답니다. 솔직히 케이스치고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지만..이 녀석! '방수'기능으로만 따지면 정말 제대로 방수가 되더라구요. 

 

바다 깊은 곳까지 오랫동안 잠수할 일도 없으니..혹시나 물이 새면 어쩌나? 하고 고민할 필요가 전혀없어요. 하지만 라이프프루프가 장점도 있지만 의외로 '단점'도 꽤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아이폰 방수케이스의 장점과 단점들을 확실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1

 

방수뿐만 아니라 충격에도 상당히 강한 라이프프루프! 사실..평소에는 쓰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 케이스의 단점때문입니다. 그래서 방수기능이 필요한 장소가 아니라면 꼭 이 케이스를 평상시에 끼우고 다닐 필요까진 없는 것 같아요.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2

 

간만에 방수기능 테스트를 해보고자 라이프프루프 케이스를 아이폰에 끼워보았습니다. 

 

위에 보이는 노랑 실링들이 모두 방수와 관련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만약에 저 부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100%물이 스며들게 될테죠.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3

 

아이폰5에 라이프프루프 방수케이스를 씌워준 모습입니다. 물놀이하러 갈때 사용한다고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스파트폰줄까지 케이스 몸체에 연결해둔 상태^^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4

 

세면기에 물을 가득 채우고 거침없이 아이폰5를 물속에 집어넣었습니다~ 홈버튼을 누르자 아무런 문제없이 화면이 작동하는 아이폰5!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5

 

물속에서 바로 끄집어내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게 되면 작동이 잘될까요?^^ 

 

절대로 안됩니다. 이 역시도 라이프프루프 방수케이스의 단점인데요..화면부를 감싸고 있는 저 부분에 물기가 있다면 터치도 안되고 슬라이드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사용해야 되죠.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6

 

물놀이가서 방수케이스를 끼운채 물속에서 동영상이나 사진촬영을 하기도 하는데요..이때 상당히 불편한 점을 발견했답니다.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화면에 물기가 있어도 터치가 되지 않는데..물속에서는 상황이 훨씬 심해요~ 왜냐하면 전혀 터치를 할 수가 없어요 ㅋㅋ 

 

그래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기전에 해당 모드를 켜둔 상태에서 물속에서 터치가 아닌 볼륨버튼을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오작동(수압에 의해 촬영모드가 바뀜)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7

 

꼭 물놀이를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세면기에 물을 가득채운채..라이프프루프 방수케이스를 테스트 해보면..물속에서는 절대로 터치가 가능하지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8

 

아무래도 라이프프루프의 장점은 방수가 완벽하게 잘되는 동시에 통화시 상대방의 목소리를 아무런 지장없이 들을 수가 있다는 거겠죠. 

 

경험상 가장 큰 장점은 샤워하는 도중에 물에 신경쓸 필요없이 음악을 청취할 수 있다는 것과...통화도 가능하다는 사실이죠

 

(그런데 가끔 울림현상이 있는데..화면속에 보이는 저 부분에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기때문일지도..) ㅎㅎ 하지만 카카오톡 등의 sns나 문자메시지는 화면에 물기가 묻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확실한 장점과 단점들9

 

그런데 라이프프루프 방수케이스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상대방이 내가 하는 이야기를 잘 알아듣지 못한다는 거죠~ 

 

처음에는 상대방 전화기가 이상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지만..통화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끊어지듯이 들린다고 하더라구요. 

 

위 사진을 보면 라이프프루프 케이스의 스피커부분과 음성입력부분도 특이하게 감싸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방수'에 상당히 신경을 쓰다보니 구조적으로 세밀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완성하진 못한 모양입니다..그런데 신기하게도 상대방 목소리도 잘들리고..스피커를 통해서 음악도 전혀 문제없이 흘러나옵니다. 

여기까지 직접 경험을 통한, 아이폰 방수케이스(라이프프루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수케이스를 구매하려는 예전에 포스팅했던 아이폰5 방수케이스 강추! '라이프프루프'의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