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가 없는 지역에서 아이패드(와이파이 전용)나 노트북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예전부터 스마트폰 테더링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았는데 정작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테더링을 해보면 정말 너무 간단하고 쉬워요. 사실 평상시에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테더링을 할 일이 거의 없는데..
아주 간혹 여행을 갔는데 숙소방에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경우 아이폰 핫스팟 연결을 해서 노트북을 사용해보니 괜찮더라구요^^
'테더링(tethering)'이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와 다른 기기를 연결해서 다른 기기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처음 접해보면 정말 신기할 수도 있죠.
아이폰에서 핫스팟 연결설정을 하려면 '설정'-'개인용 핫스팟'으로 들어가세요~평상시에는 저렇게 꺼져있죠. 사용하지 않을때는 당연히 꺼두는 것이 배터리 절약 방법입니다.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으로 들어가보면 제일 윗부분에 핫스팟 on,off 설정이 보이는데..on을 하게되면 활성화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핫스팟은 총 3가지의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한데요..와이파이, 블루투스..그리고 usb로도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편한 방법이 '와이파이'겠죠^^
초간단 스마트폰 테더링(아이폰 핫스팟 연결 사용법)
원래 블루투스가 꺼져있던 상태라서 저런 팝업창이 나오는데..블루투스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면 그냥 '와이파이 및 usb만 사용'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모르는 사람이 함부로 접속하지 못하도록 와이파이 암호를 설정해주기만 하면 끝! 정말 초간단하죠? 다른 기기와 연결이 되면 아이폰 상단에 파란색으로 '개인용 핫스팟: 몇개의 연결'이라고 나타난다는..
아이폰 핫스팟 설정이 끝났다면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로 해당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서 연결만 하면 됩니다. 간혹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그럴때는 몇초간의 여유를 두고 다시 접속을 시도하면 되구요^^
아이패드와 아이폰 핫스팟 연결이 완벽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 화면 상단왼쪽에 저렇게 쌍으로 연결되었다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죠^^ 여러사람이 접속하면 속도가 느려지겠지만 본인만 접속한다면 속도차가 거의 없어요.
단..만약 아이폰 요금제가 '무제한'이 아니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그냥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과 이렇게 핫스팟 연결후 커다란 화면에서 사용하는건 아무래도 데이터 용량을 많이 잡아먹을테니까요. 그리고 생각보다 아이폰 배터리 소모가 심하더군요~
스마트폰 테더링을 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