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윈도우xp나 윈도우7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겠지만..윈도우8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그 만큼 많이 늘어났죠. 요즘 시중에 판매중인 컴퓨터는 무조건 윈도우8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구요.
늘상 지적되어 왔던 윈도우8의 문제점중 하나가 윈도우의 '시작버튼'이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이후에 윈도우 8.1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시작버튼이 다시 생기게 되었죠.
물론 윈도우8에서도 윈도우7과 비슷한 느낌의 시작버튼을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다고도 합니다만, 이왕이면 윈도우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컴퓨터 관리차원에서도 좋습니다.
시작버튼이 없다보니 윈도우 실행창도 찾을 수 없는 문제도 있었죠.
위 화면은 윈도우8의 데스크탑 화면입니다. 윈도우7 이하의 버전에서는 늘상 왼쪽 구석에 '시작버튼'이 존재했었는데..윈도우8은 그 버튼이 어디로 사라져버렸는지..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주었죠.
사실 '실행창'의 경우는 분명히 윈도우os 버전과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인데도 꼭 필요할때 어디 있는지 모르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미 윈도우8 실행창의 '단축키'를 알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죠.
정품 윈도우8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무료로 윈도우 8.1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3기가를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다운로드와 설치가 꽤 오래 걸리더라구요~ 윈도우8 실행창 만들기는 이렇게 업데이트만 해주면 아주 쉽게 해결이 됩니다.
윈도우 8.1버전에서 새롭게 생성된 하얀색의 시작버튼..늘상 있던 그 자리에 보여지더라구요^^그런데 시작버튼이긴 하지만..기존의 시작버튼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 ㅠㅠ 여전히 불편함도 많이 보입니다.
윈도우8 실행창 만들기와 단축키
우리는 흔히 윈도우7이나 윈도우xp에서 시작버튼을 그냥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려서 나타나는 메뉴들을 사용하는데, 업데이트된 윈도우8의 경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줘야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전원옵션을 비롯해서 시스템,작업 관리자, 제어판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요..여기서 윈도우8 실행창을 찾을 수 있답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작은 실행창이 팝업되고 여기에 명령어나 각종 문서,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컴퓨터 관리를 할때 주로 사용하는 'regedit'나 'msconfig'같은 명령도 이 실행창에서만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행창은 윈도우에서 없어서는 절대 안되는 기능이에요.
윈도우8 실행창 단축키
사실 윈도우에서 실행창을 끄집어 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요..평소에 윈도우에 관련된 단축키를 머리속에 넣어두는 거겠죠^^
윈도우8 실행창의 단축키는 윈도우키 + R 입니다. 물론 이 단축키는 윈도우7, 윈도우XP에서도 모두 적용이 되는 부분이구요.
하지만 이런 단축키를 언제나 기억을 하진 못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실행창 버튼을 클릭해서도 찾을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윈도우7에서 실행창이 없을때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두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