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때, 가까운 동사무소를 찾는 경우가 허다했고..항상 수수료를 납부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왠만한 민원서류들을 인터넷상에서 직접 발급을 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편한 발급이 가능해요. 수수료도 있는 서류가 있고, 없는 서류도 있더라구요~ 

 

따지고 보면 여러모로..기계나 인터넷 발급의 장점이 훨씬 많습니다. 필요한 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려면 거의 대부분 '민원24'라는 사이트에서 가능하더라구요. 

 

만약 기계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내가 현재 있는 곳 주변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이러한 부분도 역시 '민원24'에서 조회를 할 수 있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1

 

우리가 실생활에 꼭 필요한 대부분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의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직접 관공서를 찾아가지 않고도 기본적인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그 자체가 정말 편리하죠^^ 

 

오래전에 등본,초본 등을 발급하려고 동사무소에 자주 가던 일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거의 추억이 되어버린 ㅎㅎ 

 

아무튼 민원24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려면 먼저..민원24 상단메뉴 오른쪽에 있는 '이용안내- 고객상담센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2

 

'이용안내-고객상담센터' 메뉴를 보면 중간쯤에 '무인민원발급안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3

 

무인민원발급과 관련된 안내 화면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한 각종 민원 증명서류 리스트가 보이는데.. 발급가능 시간과 수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

사실..이러한 부분들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실제로 사용할때 필수적으로 알게되는 사항들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둘 필요까진 없구요..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관건이죠. 

 

오른쪽 상단을 보면 '설치장소 안내'가 보이시죠? 클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4

 

그런데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해보면 아시겠지만..어떤 메뉴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은 엑셀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굳이 이렇게 엑셀로 직접 만들어서 정리해둘 필요는 없을 것 같고..다른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면 될텐데..파일을 조금 복잡하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ㅠ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5

 

엑셀 파일 내용을 살펴보면 설치위치를 비롯해서..주소, 평일시간,휴일시간, 발급기 형태 등등..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그 기계의 구체적인 사항까지 상세히 나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이런 상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일반인들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겠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6

 

그런데 이렇게 정리된 엑셀 파일의 내용은 전국에 있는 모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CTRL + F 단축키로 내가 있는 지역을 검색해서 조회하는 것이 빠릅니다. '창원시'로 검색을 해봤더니..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7

 

이렇게 창원시에 있는 모든 무인민원발급기들이 검색이 됩니다. 

 

오...그런데 의외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상당히 다양하네요. 대형마트를 비롯해서 공단과 관공서(구청,시청,동사무소 등)..그리고 대학교,농협,병원 등등~

 

그런데 관공서에 방문했을 때, 그냥 직원을 통해서 서류를 발급받으면 되지 무인민원발급기가 왜 필요하냐고 할 수도 있는데요..

 

사람이 많아서 업무처리가 늦어지거나 혹은 업무시간이 종료돈 이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라면 직접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을 필요까지는 없겠죠.(개인적으로 인터넷 발급을 추천!) 

 

그래도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궁금하시다면 꼭 민원24를 통해서 그 위치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