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이 직장인이 아닌 '학생'이라면 본인의 학교에 재학중이라는 증명이 필요할 때가 있다. 특히, 대학생이라면 신분을 증빙된 서류로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분명히 있더라.

 

예를 들면, '대학생'만 참여 가능한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부 보조 지원 등이다.

 

 

이런 경우라면, 반드시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을 해야하는데.. 요즘은 학교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만약, 본인의 위치가 학교라면 오프라인 발급이 더 빠르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1

그런데..그런 경우가 전혀 아니라면,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방문 수령을 할 수 있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

 

정부24에 접속한 다음, '민원24' 메뉴의 첫 페이지를 보면 민원 검색창 바로 밑에 '테마별'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2

'테마별 민원' 항목으로 들어가보면, 정말 다양한 민원들이 보이는데.. 이 가운데 '대학교 재학증명서'는 '초중고/대학' 항목안에 들어있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3

'학교'와 관련된 민원 신청 중에서, 대학교 재학증명서는 위에서 4번째에 보인다.

 

👉︎바로 신청하기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4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은 '인터넷, 방문, FAX, 민원 우편 등의 방법으로 가능하다. 신청하면 곧바로 처리가 된다.

 

하지만, 증명서 인쇄를 본인이 직접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인터넷 신청 접수를 하더라도, 증명서 수령은 직접 방문을 해야 하더라.

 

그런데 '수수료'가 딱 정해져 있진 않다. 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수수료는 학교 별로 조금씩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된다. 온라인 신청시, 대리인은 신청할 수도 없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5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화면이다. 빨간색 '별표'로 표시된 부분들은 필수 입력 사항들이다. (교부기관은, 본인이 실제 방문해서 수령할 동사무소 등의 이름을 입력해야 함.)

 

마지막으로 '신청하기'를 누르면, 본인인증 후에 증명서 발급 신청 접수 완료된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6

수수료가 실제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도 해봤는데..

 

'검색'버튼을 누르고 학교 이름만 입력하면, 그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비용이 얼마가 나오는지 미리 알 수 있더라. 어떤 학교는 1통을 발급할 경우, 증명 수수료가 1,000원~발급 수수료가 300원이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과 수수료#7

또 다른 학교로 검색해보니까, 이 학교는 증명 수수료는 전혀 없고 발급 수수료 300원이다.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포스팅만 참고해도 충분하다.

 

✅내용증명 양식에 맞게 작성, 보내는 방법

 

내용증명 양식에 맞게 작성, 보내는 방법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빌려준 돈 문제나 건물 임대료 관련 등...예약 의무를 지키지 않는 문제 때문에 관련 '내용증명'을 상대방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내용증명이란 말 그대

gong6587.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무료)하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무료)하는 방법

가끔 항공사 마일리지나 그외 특정 회사의 포인트를 가족끼리 합산을 하고자 할때 증빙서류를 요구하는 때가 있습니다. 사실 합산을 요청하는 입장에서 보면 참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에요~ 보

gong6587.tistory.com

✅ kt 원부증명서(가입증명원) 발급 신청

 

kt 원부증명서(가입증명원) 발급 신청

참.. 희한하네요~ 그냥 가입증명원, 가입증명서.. 이런 말을 쓰면 될 텐데, 원부증명서라고 특이한 말을 만들어지고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모양입니다. 실제로 kt 홈페이지에서 최신 검색어 순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