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지금처럼 흔하지 않던 시절에는 pc에서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했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거의 대부분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를 사용했음이 분명할 듯^^ 내 기억상으로도 동영상 관련 사이트 게시판에 올라오던 글들을 보면 그렇더라. 

 

물론 지금도 pc에서 동영상 재생은 이 두 가지 플레이어 중 하나는 반드시 사용할 것 같다. 

 

스마트폰으로도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동영상 어플도 상당히 많아졌지만, '인지도'면에선 '곰플레이어'만큼이나 괜찮은 녀석도 없을 듯..

 

pc에서 보여줬던 명성을 그대로 어플에서도 유지될까 걱정했었는데..전혀 문제없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곰플레이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알다시피 곰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동영상의 포맷형식에 상관없이 각종 코덱을 자체적으로 지원해준다는 점이다. 그래서 화면은 나오는데 음성이 나오지 않는다거나.. 그 반대의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동영상의 자막이 없다면 바로 곰플레이어 자료실로 연결해서 자막을 찾아볼 수 있다.(단.. 존재하는 자막만^^)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2

 

일전에 소개했었던 '아이폰 동영상 어플 '다이렉트 플레이어(direct player)'에서 설명했던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곰플레이 어플 속에 동영상을 쉽게 집어넣을 수 있다.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한 상태에서 상단에 보이는 'app'으로 들어가면 하단부에 '파일 공유'부분이 보인다. 

 

거기를 보면 아이폰 내부로 파일을 바로 전송할 수 있는 어플들만 따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곰플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넣고 싶은 파일을 추가해주기만 하면 된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3

 

이렇게 별도로 파일 공유기능이 있는 어플들은 마치 윈도 폴더에 파일을 옮기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위 화면 속을 보면 추가한 파일이 아이폰으로 복사 중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따로 '동기화'의 과정이 필요가 없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아이튠즈를 이용한 동영상 파일 전송이 제일 편하더라. 물론 클라우드 기능이 편하고 활용을 잘한다면 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지도 모른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4

 

곰플레이어 어플을 실행시킨 화면이다. 대부분의 기능은 '환경설정' 내부에 들어있다. 

 

내 아이폰속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불러올 수도 있고 다른 곳으로 보낼 수도 있더라. 여기서 이어 보기 설정이나 재생 이동 시간 등을 세부적인 설정을 입맛에 맞게 수정하면 된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5

 

그리고 자막의 색깔도 다양하게 변경 가능하고, 터치를 통한 동영상 화면의 밝기, 볼률 조절 기능 사용 여부도 결정할 수 있더라. 

 

아이튠즈를 통해서 집어넣은 동영상의 목록을 보면 자막과 동영상이 확장자와 함께 나타나는데.. 이 부분이 보기 싫다면, 자막 파일만 따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면 된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6

 

자막파일만 보이지 않게 설정된 곰플레이어 '내 저장소'의 목록이다. 어떤 동영상 플레이어의 경우는 파일 삭제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던데..

 

아이폰 동영상 어플 '곰플레이어'에서는 내저장소 상단 오른쪽에 있는 '편집'버튼을 터치하면 특정 파일의 삭제, 이동, 올리기 기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미드나 일드를 감상할 경우.. 내가 이미 본 동영상을 삭제하고자 할 때 정말 편리할 것 같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7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위와 같이 곰플레이어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가 간략히 소개되는데, 모두 사용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면 된다^^

 

pc에서 보는 것과 거의 차이가 없는 아이폰 동영상 어플 '곰플레이어'!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본 사람들은 느끼겠지만.. 어떤 플레이어든지 기능이 많더라도 실제로는 볼륨 조절, 회전 잠금 등의 기능만 자주 사용하게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이폰 동영상 어플 추천 '곰플레이어' 8

 

그리고 조금 신기한 기능도 있더라..곰플레이어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나타나게 되는데.. 재생 중인 동영상의 좌우를 반전시키는 '미러 비디오' 기능이 그렇더라~ 

 

물론 이때 자막은 반전되지 않고 동영상만 반전이 된다는 사실... 그 외에 마치 사진을 회전시키듯 영상도 재생하는 도중에 회전시킬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재생중에 다른 자막을 선택한다거나.. 없는 자막을 홈페이지로 연결해서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미 pc에서 곰플레이어의 기능에 익숙해져 있다면..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굳이 찾아볼 필요 없이 아이폰 동영상 어플 '곰플레이어' 하나면 충분할 것 같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