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를 사용하면서부터..소위말하는 '호갱'으로 살아온지도 어느 덧 3년이 다되어 가고 있다.
올해(2015년) 11월이 되면 지긋지긋한 기기할부요금은 완납처리된다. 그런데 몇일전에 kt에서 '할인 만료 알림'이라는 문자메시지가 날아왔다.
누가 스팸성의 광고문자를 보낸건 아닌가 싶어서, 다시 눈을 크게 뜨고 재확인해보니까..kt에서 보내온 문자가 확실히 맞더라.
내가 거의 2년간 사용중이던 LTE요금제의 스폰서 할인이 6월 9일부로 만료 예정이고..kt순액요금제로 변경하면 만료일이 지난 뒤에도 할인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위 캡쳐화면에서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이 문제의 그 문자메시지다.
이게 무슨 이야기인가 싶어서 이곳 저곳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까..기존에 쓰던 lte요금제를 계속 쓰면 lte 스폰서 할인을 받을 수 없으니까, 순액요금제로 변경해야 같은 할인이 적용된다는 이야기였다.
쉽게 이야기해서 할인을 계속 받고 싶다면, 새로운 요금제로 갈아타라는 이야기~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던 올레 고객센터 어플로 접속해서 일단..나한테 맞는 요금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우선 알아보기로 했다. '홈-요금제'를 터치해보면..'내게 맞는 요금제'메뉴가 나타난다.
내가 사용하는 단말기는 lte폰...그리고 필요한 데이터 사용량은 평소 사용량을 선택해주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거의 생활하다보니 아무리 많이 써봤자 2GB 정도 사용하는 편이다. 그래서 5GB미만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시켰다.
그리고 내가 필요한 음성 통화량을 체크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사실 대화의 대부분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오는 전화만 받는 편이고..전화를 걸더라도 몇분 하지 않기 때문에, 한달 평균 통화량도 100분 미만이다.
kt순액요금제로 변경하기(lte 스폰서 할인 지속)
종합적인 결과를 보니까 두게의 추천 요금제가 나오더라. 하지만 둘중 어느 것을 터치해서 들어가봐도 요금제 선택을 할 수 있는 곳이 동일했다. 둘다 똑같은 kt순액요금제라는 사실~
얼마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lte 순액요금제는 말그대로..내가 원하는 데이터 용량만큼을 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요금제다.
기본적으로 이용제의 장점은 문자와 음성통화가 '무제한'이라는 사실이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문자나 통화는 거의 의미가 없다. (한 때는..남는 문자나 통화를 데이터로 전환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음.)
kt순액요금제로 변경하기전에 사용하던 내 요금제는 lte520이었고, 부가세를 포함해서 한달에 57,200원이었다.
거기에 lte 스폰서 할인요금이 적용되고 아이폰 할부금이 더해져서 매월 65,830원의 요금을 납부해왔다.
그래서 이것과 거의 비슷한 kt순액요금제를 찾아보니가 'lte 데이터 선택 399'라는 요금제가 적당한 것 같더라.
부가세를 포함해서 한달에 43,890원인데..음성통화와 문자가 무제한 서비스된다. 그리고 데이터 용량은 lte520보다 조금 줄어든 2GB가 제공된다.
실제로 요금제 변경을 하기 직전의 화면이다. 변경하게 되면 현재 가입중인 'LTE스폰서'요금할인 및 할부할인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는 경고메시지가 나타나고..변경을 하면 즉시 적용이 시작된다.
혹시 lte스폰서 할인적용이 안되는 건 아닌가? 걱정을 할 수도 있지만..전혀 그렇지 않다~ 물론 이렇게 요금제를 변경하면 이전 요금제의 부가 혜택이 없어질 수도 있으니 꼭 참고하는 것이 좋다.
kt순액요금제로 변경했더니..기존 요금제에서 남아있는 데이터용량이 확~ 줄어들었고..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변경되었다. 물론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 용량은 이월이 된다~
이렇게 요금제를 변경하면 기존의 LTE스폰서 요금할인이 적용되는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단말기 할부대금에 대한 할인은 적용이 되지 않는 듯..
기존에 쓰던 LTE요금제는 이제 더 이상 변경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아..이제 kt순액요금제나 무제한요금제 위주로 서비스를 할 의도인 것 같다.
평소에 데이터 사용량은 적고 많은 통화량이 필요했던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변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