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한글' 문서 작성 시 도장을 투명하게 넣어주는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했던 적이 있는데..한글보다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도 그렇게 도장을 삽입해야 하는 일이 꽤 많다.

 

예를 들어서 도장을 찍은 서류를 스캔도 할 수 없고, 팩스로 전송해주지도 못할 때 도장을 문서 속에 삽입해서 보내는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물론 도장은 각종 그림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만들면 되지만..그것보다는 직접 자신의 도장을 찍은 서류를 스캔하는 것이 더 확실하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문서에서 도장을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한다.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1

한글이나 엑셀이 그림 파일로 만든 '도장'을 삽입하는 방법은 똑같다. 엑셀 상단 메뉴에서 '삽입- 그림'을 클릭해서 내가 넣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된다.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2

그런데 문제는 애초에 배경이 투명하지 않는 그림 파일일 경우, 위와 같이 도장의 배경색이 문서를 덮어버리게 된다.

 

만약 포토샵 같은 편집 프로그램에 익숙하다면 미리 투명한 도장을 만들어서 보관해두면 편하다. 여기서는 엑셀 자체에서 그림 파일의 배경색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려는 의도일 뿐^^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3

일단 엑셀 도장 그림 파일을 삽입했다면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들어간다. 맨 밑을 보이는 '그림 서식'을 클릭!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4

엑셀 그림 서식에서 '그림자' 부분만 유심히 보면 되는데..여기서 그림자의 투명도를 100%로 설정하고 그림 서식창을 닫아준다. 여기까지 했다면 절반은 끝난 셈^^(사실 이 과정은 해도 안해도 상관없다.)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5

그 다음에 엑셀 상단 메뉴의 그림 서식중 '색'을 클릭해보면 '투명한 색 설정'이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실행시켜서 그림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보면 작은 막대기 모양이 표시되는데...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6

엑셀 도장 그림 파일의 배경 부분을 한 번만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도장의 배경이 투명하게 바뀌고 눈금과 글자까지 다 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도장 투명하게 삽입하는 방법이 궁금했다면 이 방법만으로도 충분하니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을 듯^^

 

✅한글 도장 삽입하는 방법(투명한 배경)

 

한글 도장 삽입하는 방법(투명한 배경)

한글이나 엑셀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작성한 문서를 누군가에게 제출하고자 할때, '도장'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해서 제출하는 경우라면 진짜 도장을 손으로 찍으면

gong6587.tistory.com

✅PDF 도장 넣는 방법(투명하게 삽입하기)

 

PDF 도장 넣는 방법(투명하게 삽입하기)

엑셀이나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를 PDF 문서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 편이다. 그런데 가끔, PDF에 '도장'을 투명하게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 먼저, 실제 '도장'을 스캔한

gong6587.tistory.com

✅엑셀 시트 안보임 문제 해결 3가지

 

엑셀 시트 안보임 문제 해결 3가지

멀쩡하던 엑셀 파일에 문제가 발생하면 누구나 스트레스받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100% 완벽한 프로그램이 어딨겠냐만은 사실, 각종 오류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는 사용자의 관리 소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