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평소에 데이터 사용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 편이다. (집이나 회사나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지므로) 그래서 평균적으로 매달 LTE 데이터가 남아서 다음 달로 이월되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곳인데도 실수로 LTE로만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인터넷 동영상, 음악을 감상하면 생각보다 많은 데이터가 소진되어서 깜짝 놀라기도 한다.
특히 이번 달에는 딱 일주일을 남겨두고 데이터가 1기가도 남지 않았더라.
이렇게 올레 데이터가 부족해지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방법은 3가지인데.. 가족들과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쓰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다. (별도의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아이폰에서 '올레' 고객센터 어플에 접속한 화면이다. 보는 바와 같이 LTE 데이터 잔여량이 614MB밖에 남지 않았다. 5월이 될 때까지는 5일 정도 남겨둔 상태인데..과연 저 데이터 용량으로 충분할까?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외에 데이터 부족을 대처할 방법은 2가지인데..하나는 '데이터 당겨쓰기'이고 다른 하나는 'LTE 데이터 룰렛'이다.
올레 데이터가 부족할 때 대처방법(LTE 데이터 룰렛)
전자의 경우는 내가 다음 달에 사용할 LTE 데이터를 미리 사용하는 방법이고 후자는 내 올레멤버쉽 포인트 일부를 사용해서 룰렛을 돌려서 행운의 데이터를 충전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LTE 데이터 룰렛은 매달 25일부터 말일까지만 가능한 서비스라는 단점이 있다.)
아무튼, 나는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쓰긴 싫어서 올레멤버쉽 포인트를 1,800P로 룰렛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왠지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고^^ 최소 100MB부터 최대 1GB까지라 '꽝'이 없는 당첨의 기회~
그런데 조금 아쉽게도 100MB 당첨 ㅠㅠ
그런데 그렇게 당첨된 데이터도 이용 기간이 한 달로 제한되어 있다. 내 데이터 사용량 상세내용을 보니 기본 요금제 데이터와는 별도로 LTE 데이터 룰렛 100MB라는 부분이 포함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월말에 올레 LTE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꼭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