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아이폰 사용자가 셀룰러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으며 그 잔여량이 어느 정도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통신사 전용 어플로만 가능했었다.
하지만 ios가 꾸준히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폰 자체에서도 본인이 가입된 통신사를 통한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더라~
그래서 현재로선,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2가지 밖에 없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이런 부분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종종 있기 때문에, 확인하는 차원에서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첫 번째 방법은 아이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터치한 다음, 중간쯤에 '셀룰러'라는 글씨가 보인다. 터치해보면~
불과 수 년전만 해도 없었던 부분이 바로 저 부분이다. 중간에..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명칭과 요금제..그리고 사용 내용까지 상세히 표시되어 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하나면, 아이폰에 설치된 통신사 어플과 아이폰이 공유 허용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이다.(통신사 어플까지 삭제하면.. 당연히 이런 데이터를 전혀 볼 수 없음.)
통신사 어플과 다른 점은 '그래프'처럼 깔끔하고 화려한 기능이 전혀 없고~ 단순히 숫자로만 간편하게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방법 2가지
두 번째 방법은, 통신사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폰의 홈화면에서 통신사 전용 고객센터 어플을 터치하면, 관련 어플이 바로 실행된다. (여기서는 KT를 기준으로 설명함.)
KT어플이 실행된 후, 제일 위의 '마이페이지'를 터치하면.. 바로 밑에 데이터 잔여량이 큼직하게 표시된다.
내가 가입중인 LTE 데이터 요금제도 보이고.. 한 달에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제공되는지? 데이터 사용량과 잔여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월초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사용되었는지 숫자로 알 수 있다.
평소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혀 신경 안쓰겠지만, 그게 아니라면..셀룰러 데이터 잔여량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을 듯 ㅎㅎ
'서비스 바로가기 - 데이터 이용량 상세보기' 메뉴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이 부분은 현재 데이터 사용량이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에(인터넷 직접 접속 통화료, 멀티미디어 형 등) 사용되었는지도 알 수 있다.
이런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과 잔여량을 꼭 확인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