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오랫동안 사용해왔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어플들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전혀 몰랐다. (사실 유료어플이라곤 지금까지 딱 한 번 구매했던 것 같다 ㅋ)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더라도 '무료' 어플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지만, 간혹 유료 어플을 갖고 싶은 유혹도 있다.
그런데 실컷 결제해서 구매한 어플이 제대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거나 어플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물론 당연히 환불처리를 요구해야 하는데. 이 환불과 관련된 부분도 아이튠즈 계정 로그인을 통해서 요청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실행시킨 아이튠즈의 화면이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라면 계정이 필수!
애플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준다. 만약 암호를 잊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앱스토어 환불을 받으려면 제일 위에 보이는 사람모양의 메뉴를 클릭해서 '계정 정보'란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런데 조금 짜증스럽긴 하다. 분명히 로그인한 상태인데도 위와 같이 다시 계정,암호를 입력해서 '계정 보기'버튼을 따로 클릭해야 하더라.
계정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중간쯤에 '구입 내역'이 보인다. 최근에 어플을 구매했던 날짜 우측에 '모두 보기'를 클릭!
애플 앱스토어 환불받는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최근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어플의 목록과 이전에 구매했던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무료어플들이 대다수라서 총 가격은 0달러 ㅎㅎ
여기서는 예를 들어보기위해서 특정 어플의 '문제 신고'를 해보았다. 구입 내역상 항목을 보면 '문제 신고' 버튼이 보인다.
그런데 구매했던 어플일지라도 90일 이전에 구입했던 어플의 문제 신고는 따로 문의를 해야 하더라~
위와 같이 최근에 구매했던 어플은 해당되는 문제를 선택해서 제출하면 된다.
내가 유료 결제를 하지도 않았는데 승인이 되었거나 다운로드가 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된다면 바보같이 당하지말고 반드시 환불요청을 해야한다~
그런데 그렇게 환불관련 문제처리 요청의 과정도 애플 고객센터와의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만 처리가 되는 모양이다.
실제로 내가 유료 어플을 다운로드받았다가 환불처리를 해본 적이 없어서 확답은 못하겠지만, 만약 그런 문제가 있다면 위와 같이 앱스토어 환불받는 방법을 참고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