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한지도 꽤 오래되었지만, 어느 순간 애플 ID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다시 설정해야 하는 일이 여러 번 생기더라. 

이곳저곳 비밀번호를 통일하지 않고 다르게 설정했다가 기억하지도 못하는 나를 탓해야지 누굴 탓하리오 ㅎㅎ 

 

아무튼 애플 ID는 반드시 컴퓨터를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아이폰에서도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어플을 다운받으려는 순간 암호를 입력하라는데 자주 틀리게 되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 애플의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되고 그 속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다.

 

애플 ID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1

 

보통은 앱스토어에 자동 로그인 되어 있기에 별다른 문제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간혹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해라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다. 이럴 때 정확한 암호가 생각나지 않으면 당황 ㅠㅠ 

 

결국 기억이 나지 않고 여러 번 틀리게 되면 오른쪽 화면 같은 애플의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된다.

 

애플 ID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2

 

이메일 속에 있는 Reset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애플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고 계정 언락 또는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forgot password'를 클릭!

 

애플 ID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애플 ID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3

 

애플 ID의 재설정 화면이다. 그런데 단순한 비밀번호는 거부당하니까 신중하게..기억하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애플 ID 비밀번호 설정은 기본적으로 8자리 이상이어야 하고, 맨 앞자리가 대문자여야 한다는 점..

 

그리고 적어도 한자리는 숫자여야 한다는 필수조건이 있으니 여기에 맞춰서 비밀번호의 등급이 'strong'이 되게끔 해주는 것이 최선이다^^ 

 

조건 중 하나라도 어긋나면 재설정 불가능(입력후 조건을 만족시키면 색깔이 그린색으로 바뀜)

 

애플 ID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4

 

비밀번호 변경 설정이 완료되면 당연히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시 카드정보 다시 한번 입력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유료 어플이든 무료든 상관없음) 

 

보안번호(카드 뒷면 숫자 3자리)만 입력해주면 카드 확인용 1달러 결제 메시지가 날아오는데..실제로 결제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 없다. 

 

애플 ID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이렇게 번거로운 과정이 기다리고 있으니..항상 기억해두는 것이 좋을 듯^^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