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송금과 카드 결제서비스가 대세인 요즘, 나 역시도 그중 하나인 '네이버페이'를 사용해보았다.
일단 이런 종류의 서비스는 내 카드 정보 하나만 저장해두면, 따로 카드정보를 또 입력한다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 과정이 전혀 필요 없다는 편리함이 가장 큰 메리트인것 같다.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가 내가 갖고 싶은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곧바로 구매할 수 있으니까^^ 그런데 이미 저장해둔 내 카드 정보를 변경하려고 하면 기존의 네이버페이 비밀번호까지 바꿔야 할까?
전혀 그럴 필요는 없고 단순히 카드 정보만 바꿔주면 되더라.
평소에 네이버를 통한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이고 메일사용이나 카페 등의 서비스를 이용이 잦다면 항상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편하다.
네이버 로그인 화면에서 '내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중간쯤에 '네이버페이'와 적립금이 보인다.
터치를 해보면 네이버페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제일 위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야만 '카드 정보' 삭제 및 추가 설정이 가능하다.
만약 이미 등록된 카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카드 모양의 그림에서 '삭제'를 터치하면 곧바로 카드 정보가 사라진다. 새로운 카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빨간색의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카드 정보 변경하기
등록하고자 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회사를 선택한 다음 약관동의를 하면 다음으로 진행된다~
내 카드번호와 카드 뒷면 서명란에 보이는 CVC와 카드 비밀번호 첫 번째 2자리를 입력해주고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만 하면 네이버페이 카드 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이전부터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카드 정보 변경시 따로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를 따로 등록할 필요는 없고 전처럼 그냥 사용하면 된다. 단순히 결제용 카드 정보만 바뀌는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