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자 할때, 해외여행의 경우라면.. 일정이 미리 정해진 패키지 여행과 정해진 일정이 없는 자유로운 여행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가 정해준 일정에 따라서 움직이면 되니까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자유여행은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움직여야 하는 특징이 있죠.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여행도 마찬가지에요^^ 국내여행 같은 경우는 자동차를 직접 운전해서 이동하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에..마찬가지로 1박 이상의 여행이라면 계획을 세워서 이동하는 것이 최선이죠.

 

그런 계획을 세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여행일정표'인데요..이 양식이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1

예전에도 네이버 이력서,자기소개서 양식 관련글을 올렸던 적이 있는데..아무튼 위 화면에 보이는 문서서식에는 ppt,워드,한글,엑셀 등의 각종 서식들을 무료로 마음껏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여행일정표 양식같은 경우에는 '엑셀'문서에만 포함이 되어 있더라구요.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2

여기에는 여행일정표 양식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여행 타임라인표'입니다. 저렇게 파란색으로 체크를 한 다음 원하는 문서를 한꺼번에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하나만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죠.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3

여행 타임라인표의 엑셀 문서를 열어보면..위와 같이 나옵니다. 원래는 눈금선과 머리글이 보이지 않게 설정해 둔것을 제가 변경한 상태에요.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

 

 

1일차부터 7일차까지..일주일간의 여행일정을 하루하루 시간대별로 간략히 기록을 할 수 있고..A4지 한장에 들어가는 사이즈라서..휴대해서 들고 다니기 좋겠더라구요.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4

'미리보기'를 해보면 위와 같이 깔끔한 여행일정표를 볼 수 있는데..여기서 중요한건 이 문서가 네이버 나눔글꼴로 작성되었기 때문에..컴퓨터상에 나눔글꼴이 없다면 깨져보일 수도 있다는 거죠.

 

여행기간과 도시명..그리고 시간대별 이동장소만 적어두면, 다음 일정을 즉흥적으로 찾을 필요없이 일정대로만 보고 움직이면 되니까 편합니다.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5

그리고 또 한가지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은 '여행 세부 일정표'에요. 마찬가지로 파란색 체크를 하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되겠죠.

 

타임라인표와는 다르게 조금 더 세부인 여행내용을 적어둘 수 있고..예산도 미리 정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엑셀 문서입니다.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6

파일을 열어보면 두개의 엑셀 시트가 있는데 첫번째는 '여행 세부일정표'구요.

 

날짜별, 시간별 여행지와 예상시각..그리고 상세내용 뿐만 아니라..교통 및 숙박에 관련된 정보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일정표와 확실히 다르죠?^^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7

그리고 또 다른 시트는 '여행예산표'에요..우리가 어디를 여행가서 어떤 것을 보고 즐기며..어디서 자고 먹는지도 중요하겠지만..더 중요한건  '돈'이겠죠?^^

 

사실 여행을 떠나서 돈을 아낌없이 적당히 쓰는 것도 좋지만..여행을 가기 전부터 '예산'을 정해두고 쓰면 훨씬 알뜰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위에 보이는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중 '여행예산표'의 경우는 저렇게 셀에 색깔이 꽉찬 부분은 변경이 어렵도록 설정을 해두었더라구요. 물론 수식이 적용된 부분은 볼 수 있지만 단순히 변경이 불가합니다.

 

그러니까 정해진 '틀'을 만들어둔 양식이죠..사용자는 단순히 여행에 대한 내용만 입력,수정이 가능합니다.. '계획'과 '실제'부분에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척척~ 계산이 되니까 정말 편리해요.

 

✅네이버 오피스 폼 양식 적용방법

 

네이버 오피스 폼 양식 적용방법

네이버 오피스 폼 서비스가 시작한 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가 원하는 목적의 어떤 문서를 네이버 오피스 폼 양식을 사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고 한꺼번에 응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pc나 아이폰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아이폰 위젯에 캘린더를 설정해두면 정말 편하고 좋아요. 오늘 날짜는 물론이고 이번

gong6587.tistory.com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 방법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 방법

개인적으로 네이버페이를 통한 쇼핑을 즐기는 편입니다. 물건을 구매하면 적립포인트도 있고~ 구매확정 후 리뷰까지 쓰면 포인트가 추가로 더 붙더라고요. (물론 구매 가격에 따라 천차만별) 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