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에선 '명령어'가 필수요소다~

 

명령어는 그냥 단순히 키보드로 입력만 하면 되는데 간혹 당연히 보여야할 명령어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지만,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은 상당히 쉽다.

 

오토캐드 명령어창 열고 닫는 방법1

캐드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오토캐드 명령어창이 보이지 않는다면 캐드의 설정이나 메뉴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위 캐드화면에는 상,하 어느 쪽에서 명령어창이 보이지 않는 상황)

 

오토캐드 명령어창 열고 닫는 방법2

캐드 명령어창은 캐드 상단 메뉴중에서 '도구'을 클릭해보면 찾을 수 있다.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한 '명령행'이라는 기능이다. (단축키는 ctrl + 9)

 

오토캐드 명령어창 열고 닫는 방법

 

 

오토캐드 명령어창 열고 닫는 방법3

실제로 '명령행' 기능을 실행하면 보이지 않던 오토캐드 명령어창이 하단부에 나타나게 된다. (만약 나타나지 않는다면 캐드 자체 오류일 가능성이 큼)

 

오토캐드 명령어창 열고 닫는 방법4

예를 들어, zoom이라는 명령어를 키보드로 입력하면 위와 같이 zoom 명령어에 대한 각종 옵션도 나타난다. (이런 이유로, 명령어를 사용할 때는 명령어창이 반드시 보여야함)

 

오토캐드 사용중에 명령어창이 갑자기 사라졌다면 위 방법을 참고하시길~

 

✅캐드 각도 확인과 회전 방법

 

캐드 각도 확인과 회전 방법

이 포스팅은 캐드 초보자들을 위해서, 도면에 그려진 그림의 각도 확인과 그 그림을 내가 원하는 대로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용이다. 전혀 캐드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이더라도 한 두번만 해

gong6587.tistory.com

✅캐드 더블클릭 메뉴가 안나온다면?

 

캐드 더블클릭 메뉴가 안나온다면?

캐드를 사용하면 아주 사소하지만 잘 몰라서 왜 그럴까?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오토캐드의 모든 기능을 하나하나 꼼꼼히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런 문제를 해

gong6587.tistory.com

✅캐드 도면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블록 편집)

 

캐드 도면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블록 편집)

다양한 색상으로 그려진 캐드 도면을 하나의 색깔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그냥 마우스 드래그로 해당 도면전체를 선택해서 색깔을 바꿔주기만 하면 되는데.. 간혹 그렇게 해도 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