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0이 등장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더라. 아무래도 가장 큰 변화는 제가 원하는대로 추가, 삭제가 가능한 '위젯'기능이 아닐까?

 

기본적으로 날짜, 날씨 등의 기능을 집어넣을 수 있지만..내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면 이 위젯기능 자체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사실...원래 없던 기능이라서 전혀 불편을 느끼지 못하는데...아무튼 만약 이 위젯기능을 계속쓰다보면 잠금화면 좌측에 작은 위젯표시가 나타나서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1

위에 보이는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왼쪽 하단부를 보면 작은 표시가 보이는데.. 실제로 이 표시는 'Siri 앱 제안'과 연관되어 있다.

 

어떤 사람은 아이폰 설정의 '위치 기반 Apple Ads'와 관련있다고 하는데..전혀~ 상관없다.

 

그리고 아이폰 위젯의 'Siri 앱 제안'은 'Spotlight 검색' 설정에 있는 Siri 제안의 on,off 설정과도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설정이 되기에 이 기능이 필요없다면 위젯 편집에서 그냥 삭제해줘야 한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2

잠금화면, 홈화면 상관없이 아이폰 ios10에서 위젯 편집화면으로 진입하려면 좌측에서 우측으로 슬라이드를 하면 된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3

'Siri 앱 제안' 위젯을 비롯해서 '다음 예정 항목'이라든가 '날씨' 위젯등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4

위젯 리스트를 맨 밑으로 터치 슬라이드해보면 '편집'버튼이 보이는데 여기를 터치하면 아이폰 ios10의 위젯을 삭제 또는 추가할 수 있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5

잠금화면 왼쪽 구석의 작은 위젯표시를 없애려면 'Siri 앱 제안' 항목만 선택해서 제거해주면 끝! 다른 위젯도 마찬가지다~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6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이제 더 이상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에서만 보이던 작은 위젯표시를 다시는 볼 일이 없다^^ 아이폰 ios10이상의 버젼을 사용중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 방법

 

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 방법

예전에도 비슷한 포스팅을 했었지만.. 아이폰 메모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메모 잠금'~ 각종 비밀번호나 남이 알아서는 안되는 내용들을 메모해두는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일 아이콘에 배지 표시 안하는 방법

 

아이폰 메일 아이콘에 배지 표시 안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알림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특히, '카카오톡'처럼 푸시알림이 잦은 어플이라면 아이콘의 숫자 배지 표시는 그냥 냅두고 왠만하면 '소리'만 꺼두고 사용하고 있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푸시 알림 설정방법~ 필요없다면 꺼두자

 

아이폰 푸시 알림 설정방법~ 필요없다면 꺼두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알림'을 푸시로 받는 분들 많으시죠? 설치된 앱이 많는 경우.. 자동적으로 받게되는 푸시 알림도 그만큼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앱마다 기본적인 알림 설정이 조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