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분식메뉴 가운데.. '떡볶이'는 로렌이 가장 즐겨먹는 메뉴중 하나다.

 

홈쇼핑을 통해서 주문한 떡볶이든.. 가까운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떡볶이든 상관없이 누가 먹어도 크게 질리지 않는 국민 음식이 떡볶이가 아닐까?

 

 

그런데 이 떡볶이에 라면사리가 들어가면 훨씬 맛있는 '라볶이'로 변신한다. 얼마전에 어느 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떡볶이의 신'이라는 즉석 라볶이를 시식해보고, 맛이 정말 괜찮길래 한세트(6봉지)를 사왔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

'동원'에서 판매중인 제품 떡볶이의 신 '즉석 라볶이'~ 떡볶이용 쌀떡은 '우리쌀' 100%이고 양념은 얼큰하면서도 매운맛이라고 한다.

 

봉지에 있는 사진부터 식욕을 자극하더라 ㅎㅎ봉지 색깔까지도 양념색깔과 똑같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2

봉지 뒷면에는 제품 구성과 성분...그리고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까지 상세하게 표시되어 있다.

 

일단, 쌀떡을 물에 헹구고 팬에 떡과 양념소스를 넣고 약 10분정도 조리하면 끝이다. (2인분 기준으로 떡이 300g, 양념소스 92g, 사리면 110g, 건조파 2g)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3

즉석 라볶이의 양념소스와 쌀떡~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4

팬에 물 400cc(종이컵 3컵반~4컵정도)를 넣고, 미리 행궈둔 쌀떡과 양념소스를 집어넣고 꼼꼼이 풀어준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5

약 5분쯤 후에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는 떡볶이~ 쌀떡이 쫄깃쫄깃해질 정도로 충분히 가열하다가 중불로 낮춰준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6

떡볶이를 라볶이로 변신시켜줄 '사리면'을 뜯어서 준비한다. 그런데 '동원'에서 만든 제품인데.. '농심'에서 만든 사리면이 포함되어 있더라 ㅎㅎ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7

떡볶이위에 사리면을 투척!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8

곧바로 건조파도 함께 넣어주었다. 이 상태로 사리면을 풀어서 적당히 끓어주면 맛있는 즉석 라볶이가 완성된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9

떡볶이를 집에서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상당히 괜찮은 '바삭 김말이'도 준비했다^^

 

요즘은 냉동식품이 워낙 잘 만들어져서 마트에 가면 이런 류의 다양한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 김말이 튀김은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는 메뉴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0

김말이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약 10분정도 가열하면 충분하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1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김말이 튀김들의 모습이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2

맛있게 준비된 김말이 튀김^^ 라볶이와 함께 먹으면...상상만해도 행복해진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3

김말이가 준비되는 동안 끓고 있던 즉석 라볶이.. 국물이 금방 쫄아드는 것 같다면, 약간의 물을 추가해주면 된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4

사리면에 충분히 익혀졌다면 서서히 불을 낮추고 그릇으로 옮겨담아야 한다. 사리면을 넣고 약 3~4분정도 걸림.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5

예쁜 그릇에 올려진 즉석 라볶이의 모습이다. 제대로 요리를 해서 그런지.. 쌀떡도 쫄깃쫄깃~ 그런데 이 제품.. 양념맛이 장난아니다. 뭔가 중독성있는 매콤한 느낌^^ 처음 먹는 사람도 반하게 되는 그런 음식이다.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매콤한 양념이 굿!16

쌀떡도 괜찮았지만.. 추가로 넣어준 사리면과 양념소스의 조합은 환상적이다. 6인분 한세트로 판매중인 제품이 약 15,000원정도~

 

즉석 라볶이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한 편이라..평소에 야식을 즐겨먹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메뉴다.

 

✅에어프라이어로 해쉬브라운 감자를 튀겨보니

 

에어프라이어로 해쉬브라운 감자를 튀겨보니

기름 없이 튀기는 특이한 전자제품 '에어프라이어'가 세상에 이름이 알려진지도 꽤 된 것 같다. 몇년 전쯤에 지인이 가지고 있던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과 닭튀김을 먹었는데..기름으

gong6587.tistory.com

✅떡국용 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더니

 

떡국용 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더니

흔히 '떡볶이'를 생각하면 그냥 길쭉한 그 모양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떡볶이에 사용되는 떡의 대부분은 '쌀'이 주원료다. (밀떡은 제외) 그래서 모양만 다르지 '인절미'용 떡

gong6587.tistory.com

✅로렌표 '기름 떡볶이' 만들기..간식으로 강추!

 

로렌표 '기름 떡볶이' 만들기..간식으로 강추!

원래 로렌이 집에서 만들어 보는 요리들은 '러블리 키친'카테고리에 포함되는게 맞는데..이번에 포스팅하는 '기름 떡볶이'만들기는요. 사실 집이 아니라 '살롱드로렌'이 있는 테이블에서 만들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