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가정집이나 사무실이나 보안업체를 통한 cctv를 설치하는 곳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특히, 상가건물같은 경우는 이런 cctv가 있어야만 주차장에서 발생되는 접촉사고나 각종 사건이 발생한 시간이나 그 당시 상황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기에 필수라고 볼 수 있다.
ADT 캡스의 경우, 가입자의 아이디와 비번만 있으면 전용 어플(ADT 뷰가드)로 언제 어디서나 cctv 화면 확인이 가능한데..여러개의 카메라중에 화면이 나오지 않는 오류가 아주 가끔 발생하더라.
ADT 뷰가드로 접속했을 때의 cctv 카메라위치별 화면이다.
정상적으로 보여야할 카메라 화면이 '신호없음'으로 표시만 되는 경우, 캡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점검을 의뢰해야 하는데.. 몇가지 상태만 살펴보면 연락하지 않고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먼저, 화면이 나오지 않는 cctv 카메라를 찾아서 외관을 살펴봐야 한다.
카메라 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화면속에 표시된 저부분에 LED 신호가 껌뻑거리는데.. 빨간색이라면 '신호'가 없다는 의미다. 정상적인 신호가 잡힌다면 '녹색'이어야 함~
캡스 cctv 화면이 안나올때 해결방법
카메라 뒷면을 보면 케이블 정리함이 보이는데, 뚜껑을 열어보면 내부에 카메라와 연결된 케이블을 찾을 수 있다.
인터넷용 '랜선'을 통해 실내의 cctv 셋톱박스와 연결되어 있는데..신호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이 케이블을 우선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꼽혀있던 랜선 단자에서 케이블을 빼내고 후후~ 불어서 먼지를 제거하거나 뽑은 상태에서 몇분간 방치했다가 다시 연결하면.. 카메라의 led가 녹색으로 들어오면서 멀쩡하게 작동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실제로 그렇게 했더니 ADT 뷰가드 어플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기 시작하더라.
이런 방법으로 해결할 수는 있지만..만약 시간이 지나서 같은 카메라 화면만 또 보이지 않는다면 케이블 자체 혹은 단자의 불량일 수도 있으니까, 점검 의뢰를 해서 교체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