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지인 또는 다른 누군가의 권유로 불필요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거의 쓰지 않고 집에 그냥 보관만 했던 적이 꽤 많았다.

 

카드사 실적쌓기의 목적이라 조금 도움을 주고자 했지만..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쓰지 않는 카드들을 하나씩 하나씩 정리해두는 것이 낫다.


 

무엇보다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도 크고, 잃어버리면 또 분실신고까지 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이기도 하다. 이 포스팅은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했던 '신한카드'를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1

곁보기에는 괜찮아 보이는 이런 카드도 실제로 '쓰지'않으면 해지신청을 해야하는데..보통, 카드사 직원을 통해 가입신청을 하고 발급받더라도, 인터넷 홈페이지는 별로로 가입을 해야만 내역조회과 카드 해지 등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2

물론,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지만..그게 싫다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을 한 다음, 인터넷으로 해지하면 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가 나오면 로그인 바로 옆에 있는 '아이디찾기'를 클릭!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3

아이디를 찾는 방법은 앱카드,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여기서는 발급받은 신용카드를 인증해서 아이디를 찾아보았다.

 

역시 인터넷을 통한 회원가입이 되지 않았기에 아이디가 전혀 없더라. 그래서 로그인용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한 다음.. 다시 카드 인증을 시도했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4

발급받은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카드 비밀번호(연속 3회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 제한) 그리고 카드 고유확인번호까지 정확히 입력하고(연속 5회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 제한)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회원가입이 승인되면서 자동 로그인된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5

카드 고유확인번호란.. 신용카드 뒷면 서명란 끝에 보이는 3자리 숫자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6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카드를 해지하고 싶다면 '마이페이지'의 '내정보 관리- 내 카드 관리-내 카드 정보'를 클릭하면 된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7

내 카드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여기서만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혹은 카드해지가 가능하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8

'카드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경고메시지와 함께 별도의 해지 신청 버튼이 나타난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9

카드해지를 위한 본인인증 화면이다. 공인인증서 혹은 카드 인증을 통해서만 해지할 수 있는데.. 카드 인증은 또 한번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고유확인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10

생각보다 신한카드 인터넷 해지도 번거로운 과정이 많다.

 

위와 같이 해지할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또 진행시켜야 하더라. 2단계는 카드포인트와 관련된 부분이라서 생략~(전혀 안쓰는 카드에 포인트가 있을리 없으니 ㅋ)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11

신한카드 인터넷 해지 3단계는 '해지사유 입력'이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굳이 이런 사유를 카드사에서 알아야할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다. 사용자 본인이 필요없어서 해지하는 건데 말이다..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12

드디어 카드해지 처리가 완료!

 

신한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13

신용카드 해지처리가 제대로 되었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마이페이지의 카드목록 조회를 해보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

개인적으로 3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현대카드'의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해야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저희

gong6587.tistory.com

✅국민카드 일시불 할부 전환방법

 

국민카드 일시불 할부 전환방법

개인적으로 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여행 목적으로 결제한 사이트에서 일시불, 할부 선택란이 없더라고요. 알아보니까 카드회사를 통해서 할부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

gong6587.tistory.com

✅삼성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인쇄방법

 

삼성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인쇄방법

평소에 삼성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 본인이 사용중인 신용카드 이용내역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계시나요? 사실 요즘은 카드결제 후, 문자메시지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