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3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현대카드'의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해야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저희 집 정수기가 코웨이인데.. 코웨이와 제휴된 현대카드를 사용 중이거든요.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는 결제주기가 되면 이메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진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간혹 결제금액이 이상하거나. 상세 내역이 알고 싶을 때는 접속하게 되더라고요. 이 글은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대카드 사용자분들은 참고하세요~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1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현대카드'를 검색합니다. 당연히 바로 홈페이지가 제일 위에 표시됩니다.

 

👉︎현대카드 홈피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2

그렇게 연결된 현대카드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번호 6자리'가 등록되어 있다면 둘 중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명세서 조회하기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3

로그인된 상태라면, 현대카드 홈페이지 제일 위에 보이는 My Account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살짝 올려보세요. 그러면 하위 메뉴가 보일 텐데요.

 

'이용내역' 바로 밑에 이용대금명세서, 카드 이용내역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4

조만간 결제 예정인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입니다. 금액이 큼직하게 표시되어 있고. 일시불은 얼마인지? 할부는 얼마인지? 결제계좌, 대상 카드, 작성기준일 등이 보이네요.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5

이용내역에서 '필터'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보기 방식을 사용자가 바꿀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이용 지역, 이용 구분.. 일부 선택으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내역 조회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당연히 '적용'을 누르셔야죠.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6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중에서 '할부' 내역만 따로 조회한 내역입니다. 얼마 전에 병원에 가서 2개월 할부 결제한 내역이군요.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7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는 종이에 인쇄도 가능합니다. 프린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 왼쪽 같은 팝업창이 생성되고요.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가능해져요.

 

이메일로 받은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보는 방법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8

평소에서 이메일을 자주 확인하는 편이라서, 현대카드를 비롯한 '결제'관련 건은 모두 이메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게 편하더라고요. 물론 요즘은 카드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9

현대카드가 보내온 명세서 html 파일을 열어보려면 비밀번호(생년월일 6자리) 입력이 필수입니다.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신용 카드 회사에서 보내오는 각종 명세서 또는 홈택스에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는 html 파일로 이루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그런 파일이 똑바로 열리지 않는 경향이

gong6587.tistory.com

 

현대카드_이용대금명세서_조회하기_10

이메일로 받은 실제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의 모습입니다.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해서 보는 것과는 조금 달라 보이네요. 오히려 더 깔끔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사실 그 내용은 똑같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현대카드 해지 방법(일부 선택)

 

현대카드 해지 방법(일부 선택)

얼마 전에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신청하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는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갖고 있으면 연회비를 이중으로 결제해야 하니.. 2개의 카드 중 하나

gong6587.tistory.com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조금 아쉬운 계좌 송금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조금 아쉬운 계좌 송금

코스트코 결제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신규로 가입해야 했던 '현대카드'는 확실히 포인트 적립율이 놓은 편입니다. 실제로 가끔 코스트코 갈 때마다 사용하곤 하는데요~점점 쌓여가는 M포인트를

gong6587.tistory.com

✅사업용신용카드 내역 조회가 안된다면

 

사업용신용카드 내역 조회가 안된다면

개인이나 법인에 상관없이 '사업자'로 등록된 상태라면.. 사업용 목적의 물품 구매 등을 위해서 별도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나중에 부가세 신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업용신용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