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컴퓨터로 통한 다운로드와 사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애플 어플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구글어스(google earth)' 어플을 검색해도 찾을 수가 없다.

 

이런 점을 보면 우리나라는 참 이상한 나라가 틀림없다. 막아두려면 애초에 전부 막아두던가..컴퓨터로는 되고 스마트폰으로는 안되고 ㅋㅋ 황당~

 

 

아무튼, 구글어스 어플은 '한국계정'이 아닌 '미국'이나 '일본'계정으로는 아무런 문제없이 검색도 되고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1

구글 지도와 연동되면 '최강' 수준의 능력을 뽑내는 구글어스의 실행화면이다. 구글 지도보다는 사용빈도가 덜하지만.. 이 프로그램도 꽤 오래전부터 많이 알려진 녀석이다.

 

명확히 무슨 이유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국내계정으로 구글지도는 검색이 되고, 구글어스는 검색조차 되지 않게 한 이유가 뭘까?

 

일종의 편법(?)이지만 한국계정 이외에 다른 계정을 미리 만들어 두었다면 검색이 되지 않는 어플의 다운로드가 쉽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2

한국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아이폰 어플스토어의 검색창에 '구글어스' 또는 'google earth'를 입력한 결과물이다. 전혀 엉뚱한 어플들만 주루룩~ 보일 뿐이다 ㅠㅠ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3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하려면.. 일단, 한국계정부터 로그아웃 시켜야 하는데.. 어플스토어 화면의 맨 아래쪽 '추천'화면의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현재 로그인된 애플 ID가 보인다. 거기를 터치하면 로그아웃이 가능하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4

한국계정이 로그아웃되었다면, 이제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해주면 된다.

 

당연히 미국계정에 가입되어있어야 하는데.. 미국계정 만들기는 인터넷 검색하면 정말 쉽게 알 수 있다. (글쓴이 본인은 아이폰을 3GS시절부터 써왔기에 그 당시부터 미국계정이 있었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5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하자마자, 'google earth'를 검색해보니 제일 위에 구글어스가 바로 검색된다 ㅎㅎ 다운로드후 실행화면도 컴퓨터에서 하던 것과 완전 똑같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6

구글어스 어플을 실행한 다음, 제일 위의 검색창에 특정 장소를 한글로 입력해보니 마치 항공기로 이동하듯이 지구가 회전하면서 그 위치로 이동하는 모습이 재미있다~

 

특정 장소가 확대만 모습도 VR로 보는 듯한 느낌.. (물론 전세계 모든 도시가 똑같진 않다.)이건 '지도'서비스가 아니라서 사용방법도 복잡하지 않더라.

 

단순히 나침판과 스트리트뷰를 볼 수 있는 사람모양의 아이콘만 화면에 보일 뿐이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7

구글어스의 하단 메뉴를 슬라이드해서 올려보면 주변에서 찍은 사진 정보들도 검색할 수 있다. 구글지도의 화질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구글어스가 한걸음 더 앞서가는 느낌~

 

스트리트뷰 같은 경우는 여행을 가기전 미리 탐방하는 기분이 들게해주는 장점이 크다.(물론 이 기능은 구글지도에도 있다.)

 

구글어스 어플 다운로드(미국계정)와 사용방법8

항목과 설정 메뉴도 심플하다~

 

여기서 '항목'은 구글어스 화면상에 별도로 표시되는 정보들을 의미하는데.. 내 위치혹은 검색한 장소의 위치가 표시되게 설정할 수도 있고.. 도로와 식당, 카페 등의 위치가 아이콘으로 표시되게끔 설정할 수도 있다.

 

특정 위치의 좌표가 궁금하거나 내가 검색한 기록을 삭제하려면 '설정'에서 적용하면 된다. 만약, 아이폰으로 구글어스 어플을 이용하고 싶다면 꼭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사용하시길~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구글지도'속의 지도가 완전 허접한 나라~'대한민국' ㅠ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구글'사이트도 우리나라에선 전혀 그러지 못하다. '지도'같은

gong6587.tistory.com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구글 지도 한국 도메인(co.kr)으로는 3D 어스 보기 기능이 전혀 없다는 사실을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한국 도메인을 영문 도메인(.com)으로 전환하면 완전히 달라진다.

gong6587.tistory.com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의 생활은 '구글 지도'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글 위성지도를 실행시킨 후.. 국내 또는 해외 지도 화면을 보면 '화질'이 너무 좋지 않다는 사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