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은 다양하겠지만.. 아이폰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진 편집기능을 활용만 잘하면 그런 어플들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

 

오래전에도 같은 포스팅을 했었는데..여기서는 편집된 아이폰 사진을 다시 원본으로 복구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한다.


 

그런데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 그래서 아이폰 '설정'속에 원본 사진을 따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이 들 수도 있다.

 

아이폰 편집 사진 원본으로 복구하는법1

아이폰 카메라롤에 있는 수많은 사진들 중에서 내가 편집하고자하는 사진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그 사진이 클로즈업되면서 아랫쪽에 사진편집 기능이 표시된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사진 편집기능)

 

아이폰 편집 사진 원본으로 복구하는법2

제일 많이 사용되는 아이폰 사진 편집기능은 제일 오른쪽 위에 있는 '자동 보정' 기능과 아래쪽에 보이는 '자르기, 회전' 부분이다.

 

아이폰 편집 사진 원본으로 복구하는법

 

 

그외 부분은 사진의 색감이나 밝기, 필터 등을 수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다. 아이폰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하려면 저 두 가지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아이폰 편집 사진 원본으로 복구하는법3

위와 같이 아이폰 편집을 하게되면 '따로' 원본이 저장될 것 같은데...아이폰 어디에도 그런 설정이 없다. (인스타그램 어플 같은 경우, 따로 사진 원본 저장이 됨)

 

그래서 사진 편집 실수 혹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시 원본으로 복구하고 싶다면.. 다시 그 편집된 사진을 열어둔 상태에서 아이폰 편집 메뉴를 실행하면 된다.

 

그러면 편집기능 제일 오른쪽에 '복귀'라는 빨간색 글씨가 보이는데.. 이 부분만 살짝 터치해보면~

 

아이폰 편집 사진 원본으로 복구하는법4

위와 같은 경고메시지가 나오면서 '원본으로 복구'가 가능해진다.

 

단, 원본 사진으로 바뀌면 그 전에 편집했던 사진은 사라진다~(생각해보면 사진 편집시, 아이폰 자체적으로 원본 사진만 별로로 특정 공간에 저장시키는 모양이다)

 

✅아이폰 사진 폴더만들기와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 사진 폴더만들기와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수많은 사진을 찍어서 저장하다보면, 기본적으로 '카메라롤'이라는 곳에 저장이 되면서 사진들이 찍은 연도별, 날짜별로 분류가 되게 됩니다. 간혹 이 수많은 사진들을 주제별로 따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사진 숨기기 설정 해제 방법

 

아이폰 사진 숨기기 설정 해제 방법

만약,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숨기기'가 가능할까요? 네~ 실제로, 아이폰 자체에 그런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은 여전히 모르시더라고요. 이번 포스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내시경같이 신기한 iexplorer)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끼게 되는 가장 큰 단점중 하나는..각종 어플을 설치하고 나도 모르게 늘어나게 되는 아이폰 '기타용량'들입니다. 어떤 분들은 아이폰으로 사진도 거의 찍지 않고..음악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