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유여행을 가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구글지도'~

 

내가 가려는 특정 지역에 꼭 가보고 싶은..어떤 상점이나 가게 등이 있는지 없는지? 혹은 숙소에서 제일 가까운 곳은 또 어디쯤인지? 미리 검색해서 파악해두면 여행 동선을 짤때 정말 유용하다.


 

가령, 그 지역에 스타벅스가 있는지 무인양품, 유니클로 등이 있는지 알아두면 대략적으로 어디로 가면 되는지 충분히 알 수 있다는 이야기다.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1

예를 들어서 일본 삿포로로 여행을 간다고 가정하고...구글지도 검색창에 'francfranc'을 입력한 다음, 검색버튼을 눌러보았다.

 

우선 일본의 특정 도시 위주로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려면 지도를 그 지역 중심으로 확대한 다음, 검색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2

삿포로쪽의 francfranc을 검색했더니 북해도쪽에 있는 매장이 전부 검색되더라.

 

범위를 좁혀서 검색하려면 다시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지도를 확대하면 되는데..이 때, '이 지역 검색'이라는 별도의 버튼이 검색창아래에 표시된다.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

 

 

실제로 확대한 지역에서 그 버튼을 터치하면, 위 화면의 오른쪽과 같이 francfranc의 위치가 빨간색으로 나타난다는~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3

다른 상점이나 카페, 식당도 마찬가지다. 무인양품의 경우 'muji'라고 검색!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4

나고야 지역에서 검색된 무인양품의 매장 목록들이다. 그리고 나고야에서 범위를 좁힌 특정 지역에 무인양품이 있는지 없는 검색했을 경우, 검색되지 않으면 '이 지역에 검색결과 없음'이라고 표시된다.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5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이 지역 검색' 버튼을 눌러보면 무인양품 매장이 검색되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내가 가려는 어느 지역에 내가 알고 있는 어떤 브랜드 매장이나 특정 장소가 있는지 없는지 미리 파악이 가능하며.. 숙소의 위치도 정할 수도 있다.

 

언제나 그렇지만, 해외에서는 구글지도를 제대로 활용해야 여행이 편해진다^^

 

✅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2가지 방법

 

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2가지 방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구글 지도 넣기'를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이나 카페도 마찬가지) 꼭 구글 지도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해당 지도서비스 자체

gong6587.tistory.com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구글지도'속의 지도가 완전 허접한 나라~'대한민국' ㅠ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구글'사이트도 우리나라에선 전혀 그러지 못하다. '지도'같은

gong6587.tistory.com

✅구글 오프라인 지도의 장단점

 

구글 오프라인 지도의 장단점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로 여행을 갈 때, 특히 자유여행이라면 구글 지도는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가까운 일본에 여행을 갔을 때도 상당히 유용하게 썼는데.. 간혹 해외에서 인터넷 사용을 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