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사진이나 그림 파일의 일부분을 지우고 싶다거나.. 혹은 일부분을 다른 곳으로 위치를 옮기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인터넷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사진 편집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지만.. 여전히 '포토샵'을 따라올만한 프로그램은 없는 듯~ 필자도 사실 평소에 포토샵을 거의 접해보진 않았지만 조금씩 조금씩 배우고 있는 중이다^^

 

 

여기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참! 잘했어요' 도장 그림의 일부를 삭제하고 그 자리로 또 다른 그림 일부를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한 설명해보았다.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1

위와 같이 포토샵(CS5)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특정 그림파일을 열어보았다. 제일 먼저 '참! 잘했어요'라는 저 글자를 지워보자~

 

사실, 단순히 일부분을 지우는 기능은 포토샵말고도 다른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도 있는 기능이다.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2

포토샵 실행화면 좌측에 보이는 각종 '도구'들을 보면 '지우개'가 보인다. 그림에서 특정 부위만 지우고 싶다면 이 부분을 클릭!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3

그런 다음에, 마우스 드래그로 내가 지우고자 하는 부위만 지우개로 밀듯이 쓰윽~쓰윽 지워나가면 된다. 빨간색 테두리로 보이는 바로 저 부위다.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4

깨끗하게 지웠다면.. 이제 그 자리로 웃고 있는 남녀의 그림 위치를 이동시켜보자~ 이때 필요한 포토샵의 기능은 '올가미'라는 도구이다. 마찬가지로 포토샵의 도구에서 찾을 수 있다.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5

포토샵 올가미 도구 사용방법은 쉽다. 내가 이동하려는 그림의 가장자리 부분을 최대한 닿지 않도록 둘러싸듯이 마우스로 그려주면 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점선으로 연결된 선이 깜빡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6

말그대로 올가미 도구는 특정 부위를 올가미로 잡아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렇게 선택된 그림의 일부를 이동하려면 또 다른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사진속에 보이는 '이동 도구'를 클릭!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7

곧바로 그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린채 위로 올리면 자연스럽게 그림 위치가 이동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포토샵(CS5) 일부 삭제 및 위치 이동 방법8

편집이 모두 끝났다면, 원본은 그대로 두고 포토샵 상단메뉴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서 따로 저장하는 것이 좋다.

 

이 내용은 포토샵(CS5)의 극히 일부 기능에 불과하며, 완전 초보자를 위한 내용이라는^^그래도 참고하시길~

 

✅포토샵 이미지 따기와 저장방법

 

포토샵 이미지 따기와 저장방법

평소에 포토샵의 기능을 잘 다루진 못하더라도 특정 사진에서 내가 원하는 일부분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나름대로 유용하다^^ 나 역시도 포토샵에 관해서는 초짜 수준인데.. 포토샵 이

gong6587.tistory.com

✅블로그 서명 만들기! 배경이 투명한 '포토샵'워터마크

 

블로그 서명 만들기! 배경이 투명한 '포토샵'워터마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이런 경우 그 사진에 대한 자신의 저작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사진위에 서명(워터마크)를 넣어주는 방법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사진 개체 지우는 방법(터치리터치앱)

 

아이폰 사진 개체 지우는 방법(터치리터치앱)

요즘 tv 광고를 보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일부를 바로바로 수정해주는 신기한 기능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앱을 사용해야 해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