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는 페이지 순서를 어떻게 정해두느냐에 따라서 '인쇄' 순서도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엑셀은 페이지수에 관계없이 '행 우선'으로 설정되어 있다. 그러니까 1페이지를 작성하면 2페이지, 3페이지가 '밑'으로 연속된다는 의미다.


 

그래서 인쇄를 하더라도(순서대로) 1페이지 바로 옆에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바로 밑에 있는 페이지 순으로 인쇄가 된다. 이런 부분도 내 편의에 맞춰서 미리 설정해두면 문서 작성이 조금 더 편할 수도 있다.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1

만약, 연속되면서 일부분이 변하는 페이지를 만들 경우~ '열 우선' 혹은 '행 우선' 둘중에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염두해두고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이 낫다.

 

위와 같이 각각 모양이 다른 표를 임의의 페이지 4개를 작성했을 때, 페이지 미리보기를 해보면 중간에 큰 글씨로 페이지 번호가 표시된다. 엑셀 기본설정이라서 '행 우선'으로 페이지 순서가 정해져있다.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2

페이지 순서를 변경해주는 방법은 쉽다. 엑셀 상단의 '페이지 레이아웃 - 페이지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별도의 팝업창이 생성되는데..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3

'페이지 설정'창의 '시트'탭을 클릭하면 제일 밑부분에 '페이지 순서'를 행 우선인지 열 우선인지 체크 변경이 가능하다. 화살표 그림으로 페이지 순서까지 쉽게 확인됨^^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4

간단하게 '행 우선'이라고 설정된 부분을 '열 우선'으로 변경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5

위와 같이 엑셀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에서.. 중간의 페이지 번호의 순서가 바뀌게 되고, 실제로 인쇄를 해보면 저 순서대로 인쇄가 된다~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은 위 내용을 참고하시길.

 

✅엑셀 반복되는 '행'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

 

엑셀 반복되는 '행'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완벽'하지 않다. 이런 저런 다양한 문서를 접하고 편집하다보면 이상한 오류나 바이러스 때문에 골치아파지는 경우가 상당하다. 한번은 누군가에게 받은 엑셀 파

gong6587.tistory.com

✅엑셀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에 똑같이 적용하기

 

엑셀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에 똑같이 적용하기

엑셀 문서를 인쇄하려고 할 때, 딱 하나의 시트라면 문제가 없지만.. 여러개의 시트가 존재하면 시트 편집후 페이지 설정을 따로 따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따를 수도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키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영역과 페이지영역 '눈금' 해제하기

 

엑셀 인쇄영역과 페이지영역 '눈금' 해제하기

엑셀 문서를 만든 다음에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하게 되는 것이 '인쇄'하기 기능입니다. 물론 인쇄영역 지정이 없이도 엑셀에서 작성된 새로운 문서는 자동적으로 그 영역이 설정되구요..페이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