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편집하는 과정에서 하나의 셀안에 두 가지 이상의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끔 그 내용을 여러 개의 셀로 따로따로 나눌 수도 있다.
잘 쓰이지 않는 기능일지도 모르겠으나, 셀안의 내용을 분리해서 수식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상당히 유용하다.
이 방법을 모른다면, 일일히 손으로 수정하면서 새로운 셀에 데이터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사람들도 있을텐데..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이해를 돕고자..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만들어 보았다.
화면속의 E열을 보면 두 가지 내용이 동시에 들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저 데이터를 따로따로 다른 셀에 들어가도록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나누려고 하는 열의 데이터 범위를 전부 선택한 다음(데이터가 엄청나게 많으면, shift키를 사용해서 한꺼번에 선택이 가능하다) 엑셀 상단메뉴의 '데이터'에서 '텍스트 나누기'를 실행시킨다~
화면속의 설명처럼.. 엑셀에서 한 셀의 내용을 별도의 열로 나눠주는 기능이다.
엑셀의 '텍스트 마법사'기능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에서 '원본 데이터 형식'을 '구분 기호로 분리됨'으로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진행~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
2단계 화면이다. '구분 기호'가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탭'만 체크되어 있다. 개인적인 설정을 하려면 '기타'란을 이용하면 된다.
기타란을 선택하고 '/'을 입력하면 하나의 셀에 들어있던 내용이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 모습을 '데이터 미리보기'화면으로 확인된다.
엑셀 텍스트 마법사의 3단계~ 이 부분은 따로 손댈 부분이 전혀 없다. 그냥 '마침'을 선택^^
그러면 위 화면처럼, 셀안의 내용이 두 개의 다른 셀로 나뉘어 진다~
여기서는 한 셀에 두 가지 데이터만 들어있는 경우만 설명했는데.. 데이터 수와 관계없이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면 여러개의 셀로 나뉘어진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