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편집하는 과정에서 하나의 셀안에 두 가지 이상의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끔 그 내용을 여러 개의 셀로 따로따로 나눌 수도 있다.

 

잘 쓰이지 않는 기능일지도 모르겠으나, 셀안의 내용을 분리해서 수식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상당히 유용하다.


 

이 방법을 모른다면, 일일히 손으로 수정하면서 새로운 셀에 데이터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사람들도 있을텐데..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1

이해를 돕고자..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만들어 보았다.

 

화면속의 E열을 보면 두 가지 내용이 동시에 들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저 데이터를 따로따로 다른 셀에 들어가도록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2

우선.. 나누려고 하는 열의 데이터 범위를 전부 선택한 다음(데이터가 엄청나게 많으면, shift키를 사용해서 한꺼번에 선택이 가능하다) 엑셀 상단메뉴의 '데이터'에서 '텍스트 나누기'를 실행시킨다~

 

화면속의 설명처럼.. 엑셀에서 한 셀의 내용을 별도의 열로 나눠주는 기능이다.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3

엑셀의 '텍스트 마법사'기능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에서 '원본 데이터 형식'을 '구분 기호로 분리됨'으로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진행~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4

2단계 화면이다. '구분 기호'가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탭'만 체크되어 있다. 개인적인 설정을 하려면 '기타'란을 이용하면 된다.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5

기타란을 선택하고 '/'을 입력하면 하나의 셀에 들어있던 내용이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 모습을 '데이터 미리보기'화면으로 확인된다.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6

엑셀 텍스트 마법사의 3단계~ 이 부분은 따로 손댈 부분이 전혀 없다. 그냥 '마침'을 선택^^

 

엑셀 셀안의 내용을 여러 셀로 나누는 방법7

그러면 위 화면처럼, 셀안의 내용이 두 개의 다른 셀로 나뉘어 진다~

 

여기서는 한 셀에 두 가지 데이터만 들어있는 경우만 설명했는데.. 데이터 수와 관계없이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면 여러개의 셀로 나뉘어진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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