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벌써 11번째 버전의 아이폰 ios가 등장했다. 1년 주기로 업데이트되는 과정에서 한꺼번에 수많은 부분이 변경되기도 하는데.. 이번 ios11의 경우, '메모장'도 꽤 많이 변했더라.
기존 기능들이 사라졌다기 보다는.. 기존 기능에 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이전보다 훨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이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메모장(ios11)의 새로운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업데이트전에 아이폰 ios10에서 사용되던 메모장의 화면이다. 글자 앞부분에 원형 기호를 삽입한다거나 글자, 사진 등을 입력하는 기능.. 그리고 손으로 직접 그림이나 글씨를 입력하는 기능이 전부였다.
'필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3개의 펜, 눈금자, 지우개.. 색깔 선택 버튼이 보인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아이폰 ios11에서는 기존의 메모장 기능에 '표'입력과 도큐멘트 스캔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플러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보면 위 오른쪽과 같은 별도의 기능선택 버튼이 나타난다는~
아이폰 메모장(ios11)의 새로운 기능
기능 선택 버튼에서 '스케치 추가'를 터치해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필기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더라. (기존에 이 기능을 자주 사용했다면 이 경로로 찾으면 됨)
플러스 버튼 바로 옆에도 '펜'모양 아이콘의 버튼이 보이는데.. 뭔가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기존의 필기 기능과 거의 차이는 없다.
아이폰 ios11의 새로운 필기 기능 화면 하단부를 보면 3개의 펜과 지우개.. 그리고 색깔 선택 버튼은 보이지만.. 눈금자가 사라졌다. 그 대신 '올가미' 모양의 새로운 아이콘이 보인다.
테스트를 해보니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펜으로 글씨나 그림을 그린 다음에 그 부분을 올가미치듯 감싸준 다음 터치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한꺼번에 옮길 수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