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편집하는 과정에서 특정셀의 데이터값이 눈에 안보이도록 표시하려면 그냥 그 셀의 데이터를 '삭제'하면 된다^^ 농담이고.. '수식'이 적용된 셀의 경우는 함부로 삭제하면 곤란하다.
그 수식을 그대로 유지한채 단순히 안보이게만 하려면 텍스트 색깔을 바꿔주거나 셀 서식의 표시형식에서 사용자 지정형식을 적용해야 한다~
여기서는 그 방법 2가지만 간략하게 설명해보았다~ 엑셀 초보자분들만 참고하시길~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만들어보았다. a,b,c 항목에는 그냥 숫자만 입력되었고, '계'에는 'a+b+c'라는 계산식이 적용된 상태다. 여기서 특정 셀의 수식을 지우지 않고 데이터값만 안보이게 하려면...
엑셀 상단 메뉴의 '홈-글꼴'에서 글자 색깔만 흰색으로 바꿔주면 된다. 이렇게 변경을 해보면 그 셀을 선택하지 않는 이상, 데이터값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실제로 '인쇄'할 때 이런 방법을 많이 활용한다.
엑셀 데이터값 안보이게 표시방법
또 다른 방법은 '셀 서식'의 표시형식에서 '사용자 지정'형식을 적용해주는 방법이다. 셀 서식창을 오픈한 상태에서 사용자 지정 형식으로 들어가 아무거나 선택한 다음..
형식 입력란에 세미콜론 3개를 연속으로 ';;;' 입력하고 적용시키면 되는데.. 원래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형식은 세미콜론을 경계로 4가지만 입력할 수 있다고 한다. (공란을 만들기 위해서 세미콜론 3개를 입력함)
사용자 지정형식 ';;;'를 적용한 화면이다. 보다시피 수식은 그대로 보이지만 특정 셀안의 데이터값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이 방법과...단순히 글꼴 색깔만 변경하는 방법과의 차이는 여러개의 셀을 한꺼번에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했을 때도 데이터값이 '숨겨진다'는 사실이다. (글꼴 색깔만 흰색으로 변경하면 글자는 그대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