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티스토리가 이상해지고 있다. 수년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왔지만.. 이런 현상은 거의 본적이 없는 듯~
이미 네이버와 다음에서 저품질로 낙인찍혀버린지 수개월이 지났고 일일 평균 방문자수가 2천~3천로 급감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 2018년 3월에 벌서 2번씩이나 방문자수 급등현상이 발생했다.
그런데 그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어처구니가 없을 정도다.
3월의 일일 방문자수 통계다. 보시다시피 3월 20일과 29일에 평균 방문자수의 약 8배가 넘는 방문자수가 찍혔다.
하지만 저 숫자는 신빙성이 떨어지는 숫자다. 예전에도 방문자수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라 >> 아직도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믿는 사람이 있을까?
방문자수가 미쳐버렸던 날.. 블로그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티스토리 유입이 엄청 많더라.
우습게도 2016년 티스토리 인기글 목록 페이지에서도 유입이 되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유입이 되고 있더라. 로봇이 다녀갔겠지라고 생각하기엔 진짜 황당함.
특정 유입경로를 타고 들어가보니.. 오래전 나의 흔적이 보이더라. 블로그 초반에는 이 블로그 저 블로그 돌아다니며 댓글쓰기에 매진했던 적이 있다. 날짜를 보면 알겠지만..저 댓글은 2013년이다.
또 다른 블로그에서 확인한 댓글이다. 이번엔 2011년 ㅠㅠ
도대체 왜 이런 오류가 발생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요즘 티스토리가 굉장히 이상하다. 포스팅할 때도 비공개로 발행하면 꼭 한번씩 오류가 발생하지를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