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나 국세청 홈택스 등의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시도하면 항상 잡다한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한다.

 

그중에 'veraport'라는 녀석이 있는데.. 요즘 이게 참 말썽이다. 분명히 정상적으로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까지 했는데.. 시간이 지나서 다시 접속해 보면 이상한 오류 메시지들이 나오더라.

 

 

아직도 명확한 원인은 모르겠다. (그래서 해결방법은 삭제와 재설치가 현재로선 최선) veraport 자체의 문제이거나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의 문제일지도..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려는데.. wizvera Veraport 모듈 검증 오류가 발생~ 잘 보면 '제품을 삭제 후 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라고..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2

작동이 중지된 Veraport Handler... 맨 밑의 '문제에 관한 정보'를 참고해 봐도 뭐가 잘못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다. '온라인으로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닫습니다'를 선택하게 되면..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3

이렇게 공인인증서 선택창이 팝업 되긴 하는데.. 기존의 것과 조금 생김새가 다르다.

 

사실 이렇게 그냥 로그인을 해도 상관은 없지만.. 로그인을 하려고 할 때마다 veraport 오류 메시지가 뜨면 짜증 나지 않을 수 없음!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4

그래서 위와 같은 오류를 목격했을 경우, 과감하게 Wizvera로 검색되는 게시자를 모두 깔끔하게 삭제해 버린다.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5

veraport와 구성요소도 마찬가지~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6

그런 다음에 다시 은행 또는 홈택스 홈페이지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통합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7

재설치되는 Veraport~ 왜 자꾸 오류가 생기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애초에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질 말던가.. 깝깝하다~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8

설치를 모두 끝내면 위와 같은 공인인증서 선택창이 나타난다. 이 포스팅 윗부분에 보이는 인증서 선택창과 비교해 보면.. 생김새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veraport 오류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삭제와 재설치가 최선의 방법이다.

 

✅npupdatec.exe 오류 초간단 해결!

 

npupdatec.exe 오류 초간단 해결!

윈도우 부팅 후 화면에 'npupdatec.exe'라는 오류 메시지를 한 번쯤 보셨을 거예요. 왜 이렇게 오류가 많을까? 대체 이건 또 뭔가? 싶은데.. 컴퓨터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된 파일입니다. 즉,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인증서 오류 해결(만료, 유효 메시지)

 

인터넷 인증서 오류 해결(만료, 유효 메시지)

평소에 익스플로러보다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멀쩡하게 접속되던 사이트에 연결이 되지 않는 이상한 일이 생기더라구요. 가령..기상청이나 네이버 등

gong6587.tistory.com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개인적으로,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고 호환성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설마.. 구글 크롬의 문제일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KSignCase라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