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 후 화면에 'npupdatec.exe'라는 오류 메시지를 한 번쯤 보셨을 거예요.

 

왜 이렇게 오류가 많을까? 대체 이건 또 뭔가? 싶은데.. 컴퓨터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된 파일입니다.

 

 

즉,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하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npupdatec.ex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화면 속에 보이는 오류가 바로, npupdatec.exe 오류입니다.

 

정확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메모리를 읽어올 수 없다는 내용인듯하네요.

 

이런 오류가 아주 가끔 생기면 그냥 그러려니 하겠는데.. 윈도우 부팅 때마다 계속 보이면 정말 짜증 나겠죠?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으로 들어간 다음..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만 하면 되는 거죠~

 

npupdatec.exe 오류 초간단 해결!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nprotect online security'라는 프로그램을 찾으면 됩니다.

 

npupdatec.exe는 업데이트와 관련된 파일이 분명한데.. 저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볼 수 있겠네요.

 

목록에서 '이름'부분을 클릭하면 알파벳 순서대로 정렬이 가능하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를 발견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삭제'를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면 아무런 문제 없이 uninstall이 진행되겠죠.

 

오류 메시지속 파일명에 update라는 단어가 보이면 실제로 관련 프로그램을 찾기도 쉽고.. 정말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npupdatec.exe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글'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ncupdate(한컴자동업데이트) 경고메시지 끄는 2가지 방법

 

hncupdate(한컴자동업데이트) 경고메시지 끄는 2가지 방법

윈도우7은 물론이고 윈도우8에 '한글'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쓰다보면..컴퓨터를 부팅할때마다 꼭 이상한 경고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명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거의 대부분의 경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msvcp100.dll가 없다는 메시지 해결 방법

 

윈도우7 msvcp100.dll가 없다는 메시지 해결 방법

컴퓨터에 아크로뱃리더가 설치된 상태라면, pdf파일을 그냥 클릭만 해도 손쉽게 열기가 가능하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아크로뱃이 실행되지 않고 pdf파일을 볼 수 없는 상황을 접하면 난감할

gong6587.tistory.com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

 

veraport 오류 삭제와 재설치 방법

은행이나 국세청 홈택스 등의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시도하면 항상 잡다한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한다. 그 중에 'veraport'라는 녀석이 있는데.. 요즘 이게 참 말썽이다. 분명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