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시트속에 포함된 페이지수가 많은 엑셀 문서를 그냥 인쇄하게 되면, 당연히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인쇄된다. (페이지 전체가 인쇄영역으로 설정된 경우)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일부 페이지만 선택해서 인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엑셀 인쇄 설정 페이지에서 범위를 지정할 수는 있지만.. 연속 페이지 또는 특정 페이지 한장만 인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만약, 10페이지 중에 1페이지, 3페이지, 5페이지만 따로 인쇄되도록 싶다면(다음 번에도 계속) 인쇄 영역을 새로 지정해야 한다.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1

자.. 위와 같이 인쇄영역이 지정된 엑셀 문서를 보자. 1페이지 부터..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2

10페이지까지 똑같은 표가 이어지고 있을때.. 엑셀 미리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3

보다시피 총 페이지가 10개로 표시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 그냥 인쇄하면 1페이지부터 10페이지까지 모두 인쇄가 됨~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4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띄엄띄엄.. 내가 원하는 페이지만 부분적으로 선택해서 인쇄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인쇄 영역을 처음부터 새로 지정해야 한다.

 

엑셀 상단탭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들어가면 인쇄 영역을 설정하거나 해제할수 있는 기능이 보인다.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5

특정 셀을 클릭한 다음에 그 부분을 인쇄 영역으로 설정하면 기존의 모든 인쇄 영역이 사라지고 그 부분만 영역으로 지정된다. 기존 인쇄 영역을 모두 해제 시키는 방법이기도 하다.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6

일부 페이지만 선택해서 인쇄 영역으로 지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싶다.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페이지 범위를 선택해주면 끝!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7

여기서는 1페이지와 3페이지.. 그리고 5페이지를 인쇄 영역으로 지정해보았다.

 

엑셀 일부 페이지만 선택 인쇄방법8

그런 다음에 인쇄 미리보기 화면으로 다시 들어가보면, 총 페이지수가 3개로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을 적용하면 다음부터 일부러 페이지수를 일일히 손으로 입력해서 한장씩 또는 연속적으로 인쇄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면, 관리비 고지서 작성시 정말 편함.)

 

✅엑셀 인쇄영역과 페이지영역 '눈금' 해제하기

 

엑셀 인쇄영역과 페이지영역 '눈금' 해제하기

엑셀 문서를 만든 다음에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하게 되는 것이 '인쇄'하기 기능입니다. 물론 인쇄영역 지정이 없이도 엑셀에서 작성된 새로운 문서는 자동적으로 그 영역이 설정되구요..페이지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

 

엑셀 '인쇄 페이지 순서' 변경방법

엑셀 문서는 페이지 순서를 어떻게 정해두느냐에 따라서 '인쇄' 순서도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엑셀은 페이지수에 관계없이 '행 우선'으로 설정되어 있다. 그러니까 1페이지를 작성하면 2페이지,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

특정 엑셀 문서의 시트를 다른 문서로 복사, 이동했는데.. '인쇄 미리보기'를 하면 화면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어쩌면 이런 부분도 엑셀의 오류라고 볼 수도 있는데..이 포스팅은 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