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앱 업데이트 할 때, 주의사항 본문

아이폰앱 업데이트 할 때, 주의사항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설치된 앱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하게 아이튠즈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업데이트' 버튼만 누르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그 방법도 2가지가 있다.



업데이트할 앱 목록이 많다면 하나씩 수동적으로 하는 것 보다는 '모두' 한꺼번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당연히 훨씬 편하다. 하지만 앱 업데이트 할 때, 주의사항이 있다!


아이폰앱 업데이트 주의사항#1


아이폰의 홈 화면에 표시된 앱스토어 앱이 보인다. 업데이트 해야할 앱의 목록이 많아지면, 위와 같이 빨간 색의 숫자가 표시되고 그 수가 점점 커지게 된다.


앱스토어 앱을 터치하면, 곧바로 업데이트 목록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하더라도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 소모량이 클 수 밖에 없다.


아이폰앱 업데이트 주의사항#2


그래서 아이폰앱 업데이트는 무조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아이폰 설정의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에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의 체크는 항상 해제!)


아이폰앱 업데이트 할 때, 주의사항


아이폰앱 업데이트 주의사항#3


이 포스팅의 도입부에 아이폰앱 업데이트 방법이 2가지라고 했는데, 하나는 '모두 한꺼번에 업데이트'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내가 원하는 앱만 부분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다.


하나씩 선택하기도 귀찮고 한번에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모두 업데이트'를 터치! 이후 곧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


아이폰앱 업데이트 주의사항#4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더라도, 업데이트할 앱의 목록이 많다면 소요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


그래서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접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앱 업데이트의 진행이 모두 끝나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던 뱃지의 숫자가 모두 사라진 모습이 확인된다^^


Comments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