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의 업데이트 종료 소식때문에, 윈도우10으로 서둘러 갈아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지만.. '보안' 문제만 아니라면 이후 몇년간은 계속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보안'이 걱정될 경우..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말고 다른 웹브라우저만 사용하는 것이 좋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강한 백신 프로그램만 이용하면 된다.

 

 

윈도우 '업데이트'만 지원이 안될 뿐~ 그래서 최근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를 시도했는데, 실제론 '삭제'가 되지 않는다. 물론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1

윈도우7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에 들어가보면.. 왼쪽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라는 버튼이 보인다.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2

위와 같이, 상당히 많은 업데이트 설치 목록들이 나오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언어팩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실행하면 곧바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이건 윈도우에 있는 익스플로러 기능 자체를 완전히 삭제한다는 의미가 절대 아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3

말그대로, 여기서는 '업데이트'가 설치된 익스플로러만 제거할 수가 있더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4

이렇게 하면 익스플로러11이 삭제되었으니 재부팅하면 윈도우7에 익스플로러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과연 그럴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5

다시 재부팅했더니..헐~ 익스플로러가 그대로 있더라. 바뀐부분은 11이 아닌 8이 설치되어 있다.

 

애초부터, 윈도우7 자체에 내장된 기능이라서 상위 버전이 삭제되면 원래 있던 버전이 자동 복구되기 때문에, 별로로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가 안된다고 해서 짜증내거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삭제대신 그 기능을 완전히 비활성화 시켜버리면 되니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6

윈도우7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선택!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7

아까전에 봤던 '프로그램 및 기능' 페이지가 나오면, 왼쪽에서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8

메뉴를 클릭하면, 잠시 후에 위와 같은 Windows 기능 목록이 보이는데..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기능은 '체크'표시로 활성화가 되어 있다.

 

바로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9

곧바로 표시된 경고 메시지~ 기능을 끄게 되면 다른 곳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신경쓰지 말고 과감하게 '예'를 누른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10

원래 사용되던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버리면.. 생각보다 적용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더라.

 

'재부팅'을 하면, 바탕화면과 프로그램 목록에 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이후부터는 크롬 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만 사용하면 됨~

 

✅익스플로러 로그인 메시지 '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차단방법

 

익스플로러 로그인 메시지 '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차단방법

MS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이상한 팝업창이 생기는 경우가 꼭 있더라. 바로, 화면 밑쪽에 나타나는 '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다. 참 이상하

gong6587.tistory.com

✅크롬, 익스플로러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방법

 

크롬, 익스플로러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방법

사실.. 컴퓨터로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웹브라우저의 '주소표시창'에 검색어를 입력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듯 싶다. 하지만 이런 검색도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gong6587.tistory.com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페이지가 안보이는 오류 해결!)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페이지가 안보이는 오류 해결!)

인터넷에는 셀 수 없을만큼 수많은 홈페이지가 있겠지만,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진채 업데이트조차 하지 않는 그런 홈페이지도 많다. 엄연히 운영자와 방문자의 입장은 다름에도 불구하고 방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