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스마트폰의 '페이'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 '카카오페이(kakao pay)도 그 중 하나이지만..전용 어플이 존재하진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에 들어있는 하나의 서비스다^^ (처음에는 나도 잘 몰라서 어플이 따로 있는건 아닌지 검색까지 해봤다는 ㅋㅋ)

 

 

재산세나 주민세 등의 각종 '지방세'를 카드 결제로도 불가능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완전 세상이 변해서, 페이 서비스에 신용카드나 계좌를 등록해두면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다.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1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한다. 위 화면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한 설명이다. (안드로이드폰은 또 다를 수도 있음) 카카오톡의 화면 제일 밑부분 4개 버튼 가운데, 오른쪽 끝에 보이는 '더 보기' 화면을 터치!

 

그러면 프로필 사진 바로 밑에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페이 금액이 전혀 충전되지 않은 상태라면 저렇게 0원으로 보이는 것이 정상이다.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2

카카오페이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쳐야할 '이용 약관' 동의 과정이 보인다.

 

이 과정을 거치면 오른쪽 화면처럼 '카카오페이 관련 상세 서비스 메뉴'가 볼 수 있게 되고, '지방세'를 납부하고 싶다면 '청구서'를 터치하면 된다.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3

카카오페이는 기존적으로 'QR코드'를 통한 납부가 가능하다. 여러 항목중에 제일 위쪽에 '지방세'가 보이는데..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청구서 서비스 관련 동의 화면으로 넘어간다.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4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앞 7자리)', '휴대폰 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 과정이 필요한데, 휴대폰 인증을 하게되면.. 주민등록번호 '전체' 입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아무래도 지방세 신청용이니까..)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5

'맞춤소식'받기의 선택은 안해도 전혀~상관없다. 카카오페이 지방세 청구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게되면, 이제 지방세 청구서를 카카오페이로 전송받을 수 있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6

지방세 이외에도 신용카드 및 도시가스 청구서도 등록할 수 있더라.

 

엥? 그런데 '단점'이 있다. 이런 과정들을 통해 지방세 청구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더라도, '신청일자' 이후에 신규 발행된 청구서만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우편물로 고지서를 이미 받았다면, 카카오페이로 조회나 발송이 안된다는 의미다. 2018년 9월쯤에는 경기도, 부산광역시만 지원했었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정말 다양한 '페이'앱이 존재하지만.. 주거래 은행이 '카카오 뱅크'라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편이 나아요^^ 다른 앱들처럼,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계좌이체 충전이

gong6587.tistory.com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

요즘 흔히 이야기들 하는 '비대면'계좌란, 은행에 가서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개설할 수 있는 계좌를 의미한다. 일정 금액을 예치할 필요도.. 도장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 조차 필요없다

gong6587.tistory.com

✅겜스고 넷플릭스 갱신 할인 가격보기

 

겜스고 넷플릭스 갱신 할인 가격보기

넷플릭스 가격 인상이 걱정돼서, 계속 봐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예전에 '공유 플랫폼'을 통해서 가입을 할 경우, 훨씬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