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삭제되었다기보다는 사용자의 '실수'로 '숨김'처리가 되었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래서 최우선적으로, 그 부분을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낫다. 이 글은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때, 그 해결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1

위 화면은 '윈도우7'의 실행 화면이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은 버전에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거의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는데.. 날짜와 시간을 비롯한 각종 알림 아이콘들이 오른쪽 끝에 모여 있다.

 

엥? 그런데 함께 있어야 할,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2

이런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면, 무조건~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속성'으로 진입해야 한다.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보일때 해결방법(3가지)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보일때 해결방법(3가지)

사무실이나 집에서 다른 컴퓨터와 프린터 또는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할 때가 있다. 특히 회사에서 그렇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일단 내컴퓨터의 공유폴더를 다른 컴퓨터에서 접근할 수 있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3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7의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대화상자가 팝업된다.

 

'작업 표시줄' 탭의 중간쯤을 보면 '알림 영역'에 대한 '사용자 지정' 버튼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옆의 설명처럼, 알림 영역에 표시할 아이콘과 알림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4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제어판의 '알림 영역 아이콘' 페이지가 열리는데..

 

그 목록들을 살펴보면, 현재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표시되고 있는 아이콘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이 목록에서 네트워크 아이콘 및 알림이 '숨기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당연히 작업표시줄에 보이지 않는다. '표시'로 바꾸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끝!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5

다시 한번 확인해보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노출됨을 알 수 있다.

 

꼭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아니더라도, 그 이외의 다른 알림 아이콘이 안보이는 경우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됨^^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연결되던 인터넷이..다음 날 다시 컴퓨터를 켰을 때.. 뜬금없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황당할 수 밖에 없다. 일단, 인터넷이 갑자기 연결안되면 공유기의

gong6587.tistory.com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PC에서)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PC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특정 와이파이에 한번 접속을 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거의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그런데 간혹,. 네트워크 재설정을 한다거나 기기 초기화를 하게 될 경우, 다시 와이파

gong6587.tistory.com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컴퓨터에 분명히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공유기 신호를 잡지못하거나 신호가 잡히더라도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가 있다. 보통, 사용하던 컴퓨터를 다른 곳으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