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만 사용하다가 큰 마음먹고 교체용으로 구매한 'SSD'가 과연 정품이 맞을까? 혹시 짝퉁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할 수도 있다.
SSD의 보증기간이 정확히 언제까지인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해당 SSD의 제조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제일 빠르다.
'삼성' 제품의 경우, 지정된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더라. '시머스 전자'라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인데, 제품 또는 포장 케이스 표면에 적혀있는 시리얼 넘버만 입력하면 정품 확인이 곧바로 가능하다.^^
위 사진에 보이는 삼성 SSD 제품은 전체 용량이 250GB고 '860 EVO'라는 모델이다. 예전에 사용하던 구닥다리 HDD와 비교하면 진짜 엄청 가볍다 ㅎㅎ 애초에 모터 자체가 없으니까.
※ 이 제품의 개봉기가 궁금하다면?
정품확인을 해보기도 전에.. SSD를 노트북 안에 이미 장착해버린 관계로, 포장 케이스 겉에 있는 '14자리'의 복잡한 시리얼 넘버를 확인해보았다.
이 제품의 경우, 모서리 부분에 그 번호가 보이더라. 위 사진속의 바코드 바로 밑!
시리얼 넘버를 눈으로 확인했다면, 이제..SDD의 정품 여부와 보증기간을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인터넷 주소창에는 'http://www.semas.co.kr/SSD/SSD.php'를 입력하거나 옆의 링크를 누르면 된다.
삼성 SSD 보증기간 확인하기~진짜 간단하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정말 아주 단순한 SSD 보증기간 확인 페이지만 나온다. 미리 확인해둔 시리얼 넘버를 차례차례 순서대로 입력한 다음, '조회' 버튼을 누르면..
두둥~ 위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삼성 SSD의 모델명과 정품의 여부뿐만 아니라..보증기간(A/S기간의 만료일)이 간략하게 표시된다.
삼성 SSD 860 EVO의 경우, 보증 기간이 5년이다. 2023년 5월이라고 하니까 아직 3년은 남은 셈^^
어떻게 본다면, 상당히 허접해 보이는 페이지고.. 신빙성이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확인해보니 진짜 확실한 페이지라고 하더라.
쓸데없이 잡다한 기능 버튼이 전혀 없어서, 사용자 입장에서도 복잡하지 느껴지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결과조차도 심플하고 확실해서 좋은 듯 ㅎㅎ 삼성 SSD를 구매했다면 꼭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