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에서 제공하는 무료지도의 서비스 중에는 '거리재기' 기능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시작점부터 끝점까지의 실제 거리를 측정해준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굳이 내가 가보지 않은 그 장소에 직접 가보지 않아도, 네이버지도 접속만 하면 언제든지 거리재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어떤 장소에 가려고 하는데 차를 타지않고 걸어가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미리 조회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1


네이버지도는 '네이버(naver.com)'에 접속해서 검색창 바로 밑에 보이는 탭메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기 '지도'가 보이시죠?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2


'지도' 서비스로 진입하면 현재 내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도가 표시되는데요.. 화면의 오른쪽 사이드바를 보면, '반경', '면적',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 버튼이 보입니다.


단순히 거리를 측정하고 싶다면 거리버튼을 누르고, 지도상의 시작점과 종료점을 클릭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진짜 간단해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3


물론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지도에서 출발점의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생성됩니다.


이 위치를 기준으로 거리, 면적, 반경까지 곧바로 측정이 가능하며 도로 거리, 소요 시간까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4


이동 방법을 '도로'로 선택한 다음에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정해보았습니다. 거리는 355m~ 5분정도 걸린다고 나오네요.



지도로 보면 전혀 감이 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렇게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를 해보면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크죠.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5


이번에는 거리재기의 정석 방법입니다. '거리측정'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시작점을 클릭하고 마우스로 직접 방향을 이동하면 되겠죠~


하지만, 끝점을 선택하지 않으면 계속 선이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따라가기 때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ESC'키를 눌러서 거리재기 기능을 꺼야 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6


이렇게 말이죠^^ 아무튼.. 이런 방법들을 통해,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를 해보지 않으면 저 부분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전혀 알 수 없겠죠.


실제로 걸어갈만한 거리인지? 도보가 힘든 거리인지.. 확실히 알 수 있을테니까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걸어갈 때 유용하다7


거리재기가 완료되었다면, 표시된 선과 수치를 한꺼번에 지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은 네이버지도 앱이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전혀~ 지원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PC에서만 가능한 서비스이니까 특정 위치의 거리를 알고 싶은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