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를 장기간 사용중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바보같이(?) 5G가 아닌 2G로만 계속 접속해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둘 중 어느 하나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않았는데.. 요즘은 다른가 봅니다. kt 서비스에 가입하면 전용 공유기를 임대할 수 있는데요..

 

 

'기가 와이파이 홈'이라는 공유기에요. 연결해보면 아시겠지만 2G와 5G 신호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에 대한 내용이에요.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1

공유기 위에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5G 신호를 제공하는 공유기라면 당연히 조금 더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2

아이폰으로 접속한 kt 와이파이 공유기 신호가 보입니다. 대충 봐도 아시겠지만.. 접속된 와이파이는 기가 와이파이가 아닌, 일반 와이파이 신호네요.

 

저렇게 기가 와이파이에 접속이 가능하고 더 빠른 신호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너무 아깝죠 ㅠㅠ 그런데 문제는 kt 기가 와이파이 신호를 선택하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공유기 뒤에 있는 그 암호가 아님 ㅠㅠ 이런 경우.. 암호를 어떻게 찾아야 할까? 고민할 수 있는데.. 알고보면 쉽습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3

아이폰 사파리 주소창에 homehub.kt.com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페이지가 열리면 굳이 화면을 pc버전으로 전환할 필요가 없구요. 곧바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4

홈허브 접속 아이디는 'ktuser'~ 비밀번호는 'homehub'입니다. 정확하게 입력하고 그 바로 밑의 자동문자까지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는데, 이 때 '간편개통설정(5G)'를 선택하세요~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5

그러면, 현재 접속 설정과 무선랜명.. 바로 밑에 암호키가 보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되는데.. 혹시라도 바꾸고 싶을 경우, 여기서 변경하면 됩니다^^ 무선랜 신호명까지도 변경이 가능하구요.

 

그런데 그렇게 접속을 하긴 했는데..기가 와이파이 신호명밑에 '보안에 취약함'이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이유가 뭘까요..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6

TKIP연결은 안전하지 않으니, AES로 바꾸라는 이야기네요. 이 역시도 똑같은 설정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에 Encryption Type만 변경해서 적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번 조회7

변경한 다음에, 아이폰에서 다시 kt 기기 와이파이 신호에 접속해보면.. 더 이상 '보안에 취약함'이라는 글씨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쉽죠?

 

어느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는지? 와이파이 홈의 아이디, 비밀번호만 알면 조회 및 변경은 일사천리로 해결됩니다. 꼭 참고하세요~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

이미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일반인들에게도 보편화가 되었고 인터넷 검색만 하더라도 같은 내용이 많기에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지금 이야기하려고 하는 내용은 'iptime'

gong6587.tistory.com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PC에서)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PC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특정 와이파이에 한번 접속을 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거의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그런데 간혹,. 네트워크 재설정을 한다거나 기기 초기화를 하게 될 경우, 다시 와이파

gong6587.tistory.com

✅일본 포켓와이파이~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일본 포켓와이파이~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지금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국가에서도 대부분의 자유 여행자들이 '포켓와이파이'를 즐겨 사용하고 있다. 이런 서비스도 초창기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었지만.. 일본의 경우, 정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