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보관하거나 편집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끔 이상한 현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입니다.
폴더에 담긴 사진 목록의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사진이 분명히 보이는데.. 사진을 클릭하면 이런 메시지만 보이고 사진이 전혀 보이지 않아요.
이 문제 때문에 사진을 지우고 다시 옮긴다거나 그러는 분도 계신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에 포토샵만 있으면 해결되니까요.
최근에 카카오톡에서 아이폰으로 다운로드 받은 사진들을 윈도우 OS의 컴퓨터로 옮겨보았습니다. 위 화면을 보면 사진이 모두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특정 사진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게 윈도우 뷰어 자체의 문제인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이 아닌 일부 프로그램을 닫거나, 하드 디스크가 거의 찼으면 일부 디스크 공간을 비운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라고 내용인데..
사진 한장 보는데 '메모리' 때문이라니.. 말도 안 되는 소리죠~ 이 문제는 사진 파일을 읽을 수 없는 윈도우 뷰어의 호환성 때문입니다.
보이지 않는 사진 파일을 사진뷰어로 실행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열기'에서 포토샵을 실행하세요. 컴퓨터에 포토샵이 없다면 딱히 해결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포토샵이 실행되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저장 경로가 표시되고.. 파일 이름, 형식 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다른 부분을 볼 필요 없고 '색상'이라는 부분에서 'ICC 프로필 : sRGB'라는 부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는데.. 과감히 체크 해제를 하고 파일을 저장하세요.
원래, 이 부분이 체크된 이유는 원본 사진에서 지정한 색상값과 다른 색상값이 출력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윈도 뷰어에서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체크를 해제해야만 원본 사진의 색상값을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는 거죠.
포토샵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했을 뿐인데.. 더 이상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고 사진이 정상적으로 보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은 포토샵한테 한턱 쏴야겠네요^^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
2020년부터 윈도우7 업데이트 지원도 더 이상 없다고 하는데.. 여전히 사용자가 많다. 나 역시도 변함없이 윈도우7을 애용하고 있으니ㅎㅎ 그런데, 가끔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지 않은 상태로 인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
내가 찍은 사진을 PC에 임의의 폴더 하나를 생성해서.. 그 곳으로 옮겼을 때, 그 사진들을 찍은 카메라가 같은 기종이라면 사진들이 자동적으로 '만든 날짜' 순서로 정렬된다. 하지만 카메라 기종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사진 연결프로그램 변경(기본 설정)방법
컴퓨터 OS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이 대다수인데..사진 편집 프로그램(뷰어포함)을 개인적으로 설치해둔 상태가 아니라면 윈도우에 있는 기본 뷰어로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