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나 아이폰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하려고 했더니.. 정말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 ㅠㅠ

 

평소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은 대체 어떻게 그렇게 편집을 빠르고 깔끔하게 잘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정말 다양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모바비(Movavi)'가 괜찮더라고요. 정식 명칭은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입니다.

 

모바비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초보자도 정말 쉽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해요. (제가 접해본 편집 프로그램이 별로 없어서 그럴 수도 있음)

 

모바비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2021 버전은 가격이 65,000원입니다.

 

✅모바비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비 동영상 프로그램 | 영화 제작용 동영상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Movavi Unlimited Movavi Unlimited를 만나보십시오 - Movavi의 모든 것을 결합한 제품 하나의 번들에 모든 Movavi 프로그램과 효과 제공. 무한한 크리에이티브 가능성을 위해 모든 Movavi 프로그램을 하나의 번

www.movavi.com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제품의 경우, 사용 제한이 있습니다.(예를 들면, 동영상에 워터마크) 그래서 제대로 사용하고자 한다며.. 정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겠죠^^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2021의 실행화면이에요~ 옆 사진이 정말 멋진데요?^^

 

에디터가 실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처음에는 모든 언어가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상단 메뉴의 'settings'에서 한국어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전문적으로 편집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어도비 프리미어'를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사실.. 그에 비 할 정도는 아니지만..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도 나름대로 괜찮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저것 복잡한 기능이 싫은 사람들에게 제격일 듯~

 

편집할 동영상을 모바비로 불러오려면 '미디어 파일 열기'를 선택해서 동영상 선택 후 '열기'를 누르세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편집화면으로 불러온 2개의 동영상이 보입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편집방법

 

 

1. 동영상 이어 붙이기

 

미디어 빈에 담겨있던 동영상 중 하나를 밑으로 끌어내리면, 위와 같이 동영상 클립과 음성 클립이 분리되어 시간순으로 길게 표시됩니다.

 

또 다른 동영상을 끌어서 오른쪽에 붙여 넣게 되면.. 두 개의 동영상이 자동으로 이어지게 되겠죠~ 물론 영상의 순서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분할(자르기)

 

밑으로 옮겨둔 동영상 재생 클립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를 선택한 다음에,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부분이 분할됩니다. 화면에 보이시죠?

 

3. 동영상 일부분 제거하기

 

동영상 원본을 보면 정말 쓸데없는 부분들이 많죠? 심하게 흔들리거나 불필요한 부분들은 과감히 삭제를 해야 하는데요..

 

어쩔 수 없이 동영상을 하나씩 재생하면서 그 부분을 체크해야 해요. 아무래도 그래서 하나의 동영상 편집에 걸리는 시간이 장난이 아닌 듯합니다.

 

동영상 일부분 제거는 클립을 선택한 다음에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각 동영상을 사이에 추가하거나 분할, 삭제가 가능해요.

 

4. 트랜지션 넣기

 

동영상 클립이 또 다른 클립과 전환되는 과정에 특별한 효과를 주려면 '트랜지션' 넣기를 선택하세요.

 

다양한 효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서 마우스 드래그로 동영상 클립 앞부분이나 뒷부분에 끌어오면 쉽게 추가됩니다.

 

가령, 화면이 바뀌면서 좌우로 이동되거나 물결이 표시된다거나 그런 효과들이죠^^ 아무것도 없이 그냥 전환되는 밋밋함보다 100배 낫습니다. 물론 효과는 본인 취향에 달렸고요.

 

5. 동영상에 글자 삽입하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로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는 마지막 5번째 방법입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 촬영된 장소나 날짜, 제목이 나왔다가 사라지도록 해두면.. 보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트랜지션과 마찬가지로 마우스 드래그로 끌어와서 추가하면 되고요. 위에서 이야기한 5가지 방법만 제대로 사용해도, 동영상 편집 초보자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초보자도 쉬워요)

 

윈도우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초보자도 쉬워요)

여행을 다녀오거나 일상속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컴퓨터상에서 편집하려면 당연히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멋진 동영상을 만들수 있을까? 고민을

gong6587.tistory.com

✅곰믹스에서 동영상 회전시키는 방법

 

곰믹스에서 동영상 회전시키는 방법

사진과는 다르게.. '동영상' 편집은 여전히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편집이 가능한 '곰믹스'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가끔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겨봤더니.. 세

gong6587.tistory.com

✅특정 동영상이 곰플레이어로 재생안될때 해결방법

 

특정 동영상이 곰플레이어로 재생안될때 해결방법

오래전에는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들이 'mpeg' 혹은 'avi' 확장자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mkv'나 'mp4' 확장자의 동영상 파일도 상당히 흔하다. 원래 이런 종류의 동영상은 곰플레이어같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