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카카오페이 결제하기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돈을 주고 앱을 구입했던 적은 거의 없다. 그런데 정말 그 앱이 꼭 필요하거나 진짜 써보고 싶을 만큼 좋다면 구입하기도 한다.

 

어쩔 수 없이 그런 일이 있으면 앱스토어 결제를 하게 되는데.. 정말 오래전에 결제를 해봐서 그런지 몰라도 당시에 등록된 신용카드의 유효기간까지 지났더라ㅋㅋ

 

 

어쨌든 재등록을 해보니 우와~세상에.. '카카오페이'나 '페이코'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음~

 

아이폰-앱스토어-카카오페이-결제방법-1

예전부터 정말 다운로드하고 싶었던 사진 편집 앱이다.(터치 리터치) 무료는 아니고 2,500원~ 이렇게 유료로 결제한 앱은 평생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써보고 싶었던 앱이라 '구입'버튼을 눌러보니, '지불 정보'가 필요하다고 한다. 내 카드 정보가 분명히 기록되어 있을 텐데? 대체 무슨 말일까? 확인해보려고 '계속'을 터치 후 다음 단계로 진행했다.

 

아이폰-앱스토어-카카오페이-결제방법-2

아이폰 앱스토어의 지불 방법 추가 페이지다. 원래는 '신용/체크'에 체크가 된 상태로 카드 번호와 만료일 등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지웠더라. 결혼하기 전에 사용했던 청구 주소까지 그대로 ㅠㅠ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로 선택했다.

 

아이폰 앱스토어 카카오페이 결제하기

 

 

아이폰-앱스토어-카카오페이-결제방법-3

카카오페이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해보니, 카카오페이 앱이 열리면서 '정보 제공 동의'를 하라고 한다.

 

정말로 간단히 '동의'만 터치하면 끝이다. 이제 카카오페이로 앱스토어 결제가 가능해졌다는 이야기~

 

아이폰-앱스토어-카카오페이-결제방법-4

카카오페이 등록 후 다시 2,500원 결제를 시도했다. 그랬더니 카카오페이로 알림 톡이 도착~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오래전에는 '달러'로만 결제가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원화 그대로~ 눈에 보이는 판매 금액과 똑같이 결제가 되는 모양이다. 그래서 별도의 수수료도 전혀 없다.

 

아이폰-앱스토어-카카오페이-결제방법-5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아이폰 앱스토어 상세 결제 내역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내가 언제 이 앱을 구입했는지? 결제된 금액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더라.

 

그런데 어차피.. 이런 종류의 '페이'서비스는 내 계좌를 연결해두느냐? 카드를 연결해두느냐? 그 차이기 때문에, 평소에 본인이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다.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정말 다양한 '페이'앱이 존재하지만.. 주거래 은행이 '카카오 뱅크'라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편이 나아요^^ 다른 앱들처럼,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계좌이체 충전이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살다보면, 지갑을 깜빡하고 챙기지 못한 날에 꼭 현금이 필요할 때가 생기더라.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특정 은행앱을 통해서 '스마트 출금'이 전국 어디서도 가능하니까 크게 걱정

gong6587.tistory.com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

 

지방세 청구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방법

최근에 스마트폰의 '페이'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 '카카오페이(kakao pay)도 그 중 하나이지만..전용 어플이 존재하진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에 들어있는 하나의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