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육아 관련 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삐요로그'는 가족끼리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큽니다.
가령, 집에 있는 엄마가 아기 수유나 목욕을 하고 기록을 하면.. 그 기록은 회사에 있는 아빠도 볼 수 있다는 거죠. 그 반대로도 가능하고요.
아이디가 다르더라도 기록 사항이 변경되면 그 데이터가 그대로 공유된다는 사실이에요. 이 글에서는 삐요로그 육아앱 공유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에서 '삐요로그'라고 검색하면 귀여운 병아리 모양의 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도 있긴 한데 기능은 똑같고, 단지.. 광고의 유무로 프리미엄 버전과 구분되는 것 같네요.
파트너의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합니다. 삐요로그 육아앱을 설치한 다음.. '시작'이 아니라 '파트너와 공유하기'를 터치하세요~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삐요로그 공유는 계정 설정에서만 가능하거든요.
삐요로그 육아앱 공유 설정하기
파트너의 계정을 보면 삐요로그 아이디와 사용자 이름이 제일 위에 보이고.. 그 아래에 '공유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공유 코드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저기 보이는 QR코드가 편하긴 하지만.. 실제로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엉뚱한 웹사이트로 연결되니까 파트너의 아이디와 공유코드만 따로 복사해두세요.
그리고 삐요로그 육아앱을 공유하려는 폰에서, 파트너의 아이디와 공유 코드를 입력하시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희도 그랬지만.. 삐요로그 앱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가족끼리 공유하려는데 그 방법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해요.
일단 공유가 제대로 적용되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니까.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