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카톡 계정은, 사진도 올리고 좋아하는 글귀를 써서 예쁘게 꾸밀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친구 등록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내 계정 프로필을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원치 않는 사람들에게 사생활 노출 방지가 필요하다면, 별로의 프로필을 만들면 상당히 유용한데요~그게 바로 '카톡 멀티프로필'입니다.

 

 

프로필을 멀티로 사용하면, 내가 알고 있는 사람이라도 프로필을 보여주기 싫다면 멀티프로필로 바꿔둘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삭제 방법에 대한 내용이에요.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1

카카오톡의 실행화면입니다. 제일 밑부분 메뉴에서 친구를 터치해보면 내 계정 프로필 바로 밑에 '내 멀티프로필'이 보이실 거예요.

 

저는 이미 카톡 멀티프로필 1개를 만들어서 사용 중인데요. 원래 프로필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보시죠.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2

위 화면의 왼쪽이 멀티프로필이구요~ 오른쪽이 본 프로필입니다.

 

제대로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미 열려있는 채팅방의 대화 상대 표시 부분으로 알 수 있죠.

 

새로운 카톡 멀티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과정은 굉장히 쉽습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3

멀티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터치하면,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새롭게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얼마든지 개성 있고 완전 다른 사람처럼 꾸밀 수도 있다는 이야기죠. 프로필 닉네임은 '도도'라고 입력했고요.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4

프로필 사진은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기능으로 라이언 캐릭터를 활용했습니다. 그 위에 글씨도 마음대로 입력이 가능하고요.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5

상태 메시지는 그냥 '우리는'이라고 짧게 입력했습니다. 아주 대충대충 만들어본 카톡 멀티프로필 '도도'가 저기 보이네요.

 

이 글에서는 예시로 만들어본 멀티 프로필일 뿐이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얼마든지 예쁘고 감성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친구 관리 방법(등록, 삭제)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6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었다면,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두면 편합니다.

 

우선, 멀티프로필을 터치하면 '지정 친구 추가'라는 버튼이 보여요. 이 과정은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만 지정이 가능해요.

 

카카오톡-멀티프로필-설정-삭제-방법-7

이건 기존에 만들어둔 카톡 멀티프로필의 친구 관리 목록입니다.

 

저기 보이는 친구 관리를 터치하시면 이미 지정된 친구를 삭제할 수도 있고 새로운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상황에서는 그 상대방과 채팅 시, 내가 만든 멀티프로필만 상대방이 보게 되는 것이죠.

 

여기까지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이름 마음대로 바꾸는 법

 

카카오톡 친구이름 마음대로 바꾸는 법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카카오톡(kakao talk)' 어플~ 카카오톡을 설치한 다음, 로그인 하면 내 폰번호를 등록한 사람들이 '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 알림음 바꾸기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 알림음 바꾸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카톡'도 이제 일상생활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 그만큼 사용자 수가 엄청나다는 뜻이겠죠^^ 그런데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카톡 알림음이 너무 똑같아서 내 폰 알림인

gong6587.tistory.com

✅카톡 pc 버전 5가지 특별한 기능

 

카톡 pc 버전 5가지 특별한 기능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그만큼 사용자수가 엄청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은 직업을 가졌다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