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해외로 어떤 물건을 배송하고자 할 때, 거주하는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입력해야 하는 일이 가끔 있죠.

 

아무래도 한글 그대로 적으면 외국인이 배송 업무 제대로 하기가 어렵겠죠.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별도의 변환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하기도 하는데요. 말은 쉽지만.. 처음 해보면 잘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1

위에 보이는 화면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인터넷 우체국'홈페이지입니다. 우체국에서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슷한 사이트도 있지만.. 그래도 배송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되어 있기에.. 우체국에서 변환해주는 영문 주소가 제일 정확합니다.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2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의 상단 탭 메뉴 제일 왼쪽을 클릭하면.. 우체국의 모든 서비스 메뉴가 보일 텐데요. 그중에서 '조회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우편번호 안내/ 검색'이 보일 겁니다.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3

아니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첫 화면 중간쯤을 보면 '우편번호 찾기' 기능이 큼직하게 표시되어 있으니.. 이 메뉴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오히려 이 방법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 결과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조금 다르더라고요.

 

한글 주소 영문 주소로 손쉽게 확인해보자

 

 

아직까지도 한글 구주소를 사용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한글 신주소로 바꾸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주소 변환 전에 구주소가 아닌 신주소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지번주소,도로명주소)

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던 '도로명주소'..초반에는 사람들에게 많은 혼란을 가져왔지만, 지금은 많이 정착한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기존의 구주소(지번주소)를 사용하는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탭 메뉴의 '우편번호 안내/ 검색' 메뉴로 들어가 보면..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4

위와 같은 '우편번호 검색'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말 그대로 이 서비스는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검색된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5

예를 들어서 '동래 롯데백화점'이라고 입력을 해보니까 밑에 결과가 표시됩니다.

 

우편번호와 한글 주소가 보이고요. 그 오른쪽을 보면 '영문주소'의 존재를 알 수 있습니다. '영문 보기'를 클릭하면..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6

위와 같이.. 자동으로 한글 주소가 영문 주소로 변환되어 표시됨을 알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변환한 영문 주소는 한글 신주소(도로명 주소)를 사용하는군요.

 

이번에는 우체국 홈페이지 중간쯤에 보이는 '우편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한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하기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죠.

 

한글주소_영문주소_변환하기_우체국_7

검색창에서 특정 건물의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래쪽에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우편번호와 한글 신주소, 구주소가 보이고.. 그 옆의 'English/집배 코드' 항목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영문 주소가 생성됩니다.

 

어차피 같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서 한글 주소 영문 주소 변환하기 방법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해외 직구를 처음 하거나, 영문 주소를 꼭 필요한 경우라면 이런 방법으로 변환을 해보세요~

 

✅토템 직구 1단계(공홈 가입방법)

 

토템 직구 1단계(공홈 가입방법)

오늘은 토템 직구에 대해 알아볼게요. 해외 제품을 구입할 때, 우리나라에 정식 수입된 제품을 구입하는 게 가장 편한 방법이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고~ AS가 그리 필요한 상품이 아니라면 해

gong6587.tistory.com

✅개인통관부호 해외직구 통관 내역 조회

 

개인통관부호 해외직구 통관 내역 조회

국내보다 저렴하다는 이유.. 그리고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특정 물품을 구매하고자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고요. 해외직구를 할 경우 반드시 '관

gong6587.tistory.com

✅새우편번호찾기와 변환이유

 

새우편번호찾기와 변환이유

늘상 처음이 어렵고 혼란스럽지..변경하고 몇년이 지나면 익숙해진다고 했던 '도로명주소'는 여전히 생활속에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더라. 그런데 그 뒤를 이어서 이번에는 기존에 사용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