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 방법

매월 특정일에 똑같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분들 많으시죠?

 

미리 작성된 엑셀 파일을 불러와서 일괄 변환시키는 방법도 있으나, 이전 달에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그대로 복사해서 날짜 또는 일부 내용만 바꿔서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임대료'는 업체 별로 발급할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후자의 방법을 사용하는 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면에 '관리비' 업체가 많아도 발급 날짜는 똑같아야 하니까 일괄 변환이 편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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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정 업체의 임대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다고 가정해 볼게요.

 

👉︎홈택스 바로가기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하시고 '조회/발급' 메뉴의 '전자세금계산서 - 목록조회 - 발급목록조회'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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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목록조회 화면입니다. 분류는 '전자세금계산서', 구분은 '매출'을 선택하시고~ 1개월 발급했던 임대료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간을 정해준 다음..'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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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가 끝나면 목록 중.. 복사발급할 전자세금계산서를 더블 클릭하세요. 복사발급은 한 번에 하나밖에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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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위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상세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1개월 전에 발급했던 내용 그대로 보이는데요. 밑을 보시면 수정발급, 복사발급 버튼이 보일거에요. '복사발급'을 선택!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만약, '전자세금계산서'를 실수로 잘못 발급했다거나...상대방(공급받는자)의 요청으로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발급한 다음 달 10일까지는 수정발급이 가능하다고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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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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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발급 화면은 1개월전에 발급할 때의 내용과 완전 똑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에서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 변동사항이나 작성일자, 금액 등을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금액변동이 없는 경우.. 작성일자만 수정하시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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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밑에 품목관리 입력란에도 날짜나 내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이 '날짜'밖에 없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을 이렇게 하시는 게 훨씬 간편합니다. 일일이 사업자 정보 불러와서 금액까지 입력하는 수고가 필요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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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 미리 보기 화면입니다.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면.. 복사해서 내용 수정한 그대로 발급이 진행됩니다. 참고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 및 사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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